급하게 아이폰의 셀룰러 핫스팟을 이용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재수없으면 하루 종일도 이용해야 할 것 같더군요. 저때는 이걸 그냥 다 테더링이라고 불렀는데,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니 셀룰러 핫스팟이었습니다. 다른 폰들도 그렇게 부르는지는 모르겠네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셀룰러 핫스팟을 활성화해줍니다. 잘 하다가 핫스팟이 끊기면 재연결이 안되고 와이파이 목록에 아이폰 핫스팟이 안보일때가 있는데, 그때는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셀룰러 핫스팟을 껐다가 다시 켜주면 됩니다.
근데 이러면 데이터용량이 걱정이 되죠. 단순 웹서핑 정도라면 잠깐은 괜찮겠지만, 하루 종일 한다면… 기가단위로 용량이 나갈테니까요.
그때는 쓸때도 없이 쌓이고 매년 사라졌던 kt 멤버쉽 포인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 포인트로 데이터충전을 한번에 2기가씩 상당히 여러번도 할 수 있거든요.
먼저 핸드폰에서 KT 멤버쉽 어플을 찾아서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추천 탭에서 중간쯤의 통신 미디어로 들어갑니다.
중간쯤에서 LTE데이터충전과 LTE데이터룰렛이란 게 보이실 겁니다.
LTE데이터룰렛이 뭔가 더 재미있을거 같아서 눌러봤는데, 밑에 설명의 월말 데이터가 부족할 때, 이 말을 상당히 철저하게 지키더군요.매월 25일부터만 응모 가능하다고 합니다.
얌전히 LTE데이터충전으로 들어갑니다. 월 최대 30회를 할 수 있고, 100% 멤버쉽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누르면 또 좀 설명이 나옵니다. 대충 읽어주고 충전하러 가기를 눌러줍니다.
아래 화면엔 짤려서 안나오는데 2기가는 아마 1만8천원? 이었던것 같습니다. 1원=1포인트라서 포인트로는 1만8천 포인트.
선택완료를 누르고 결제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아래처럼 신청시 유의사항도 나오는데요, 요전 페이지에서 봤던 내용들이 반복되는 게 꽤 많네요. 처음 신청할때 정도만 한번 읽어두면 다음부턴 안읽어도 돼서 상당히 빠르게 신청이 가능하실 듯 합니다.
전 일단 갑자기 집에 인터넷이 안되어서 그거 고칠 때까지 한 10시간? 정도 셀룰러 핫스팟으로 와이파이 신호 이용해서 했었는데요, LTE임에도 불구하고 집안에서 사용해서 그런지 속도가 느려서 데이터도 그렇게 많이 들진 않더군요.
대략 1기가 정도 썼던 것 같고.. 2기가 충전했었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번달은 데이터 아주 풍성하겠군요. 실시간 데이터 사용량은 약간의 시차 정도만 두고 kt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고 아이폰 설정화면 등에서도 뒤져보면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주기적으로 그거 확인하면서 인터넷을 했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다른 분들은 저처럼 괜히 와이파이 신호 이용해서 테더링 하지 마시구요, 블루투스랑 usb케이블로도 할 수 있는데, 블루투스는 와이파이보다 더 느릴거 같고, usb케이블로 하시면, 와이파이로 하시는 것보단 훨씬 빠른 인터넷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와이파이로 연결하니, 주소 입력하면 한참 있다 웹페이지 로딩 시작하고 등 좀 렉이 심하다고 해야 하나요 딜레이가 심하다고 해야 하나요 그런게 있더군요. 아주 예전에 노트북에 usb케이블로 테더링할때는 속도 자체는 느릴지 몰라도 그런 렉 같은건 별로 없었거든요. 아무튼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