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이 제가 어쩌다보니 요즘은 한동안 계속 켜두고 있는 배틀넷 런처에 뜨더군요, pc 버전 설치 가능하다는 뭐 그런.
그래서 한번 설치를 해봤습니다만, 약간 낚인게 아니 분명 설치가능하다고 할때는 바로 플레이 가능한 것처럼 써놨었는데, 다 설치하고 보니깐 아직 날짜 안되었다고 플레이가 안되네요?
현재시각 6월 2일 오후 5시 16분인데, pc버전 플레이는 6월 3일 새벽2시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음… 크흠… 그래도 바로 내일 새벽이라고 하니깐 약간 맘이 누르러지긴 하는데, 그래도 지금으로부터 9시간이나 남았군요;;;
그럼 입다물고 설치후기랑 방법, 용량, 다운로드 속도 그런거 얘기나 해보도록 하죠.
이렇게 배틀넷 런처에서 좌상단에 전체 게임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신규로 디아블로 이모탈 pc버전이 잘 표시가 됩니다. 클릭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PC 베타 설치 푸른색 버튼을 볼실 수 있습니다. 저거 누르면 됩니다. 심플하죠.
그러면 아래처럼 설치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운영체제 설치된 드라이브에 같이 설치하시는게 좋구요, 사실 다른 드라이브에 설치해도 아무 이상 없긴 합니다만 이건 그냥 제 습관입니다. 나중에 파일관리 그런거 할때 좀 더 편하기도 하고. 그리고 보통 다른 드라이브는 hdd인 경우가 많잖아요, 게임은 ssd에 설치하는게 좋죠. 로딩시간이 훨 짧아져서 훨씬 쾌적하니깐.
용량은 여기서 바로 표시되죠, 26.8기가바이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전 기본으로 저렇게 설정된 거에 별로 불만이 없어서 위에처럼 막바로 그냥 계속 버튼을 눌러줬습니다.
그러면 이러게 제거방법 안내해주고 바로 설치시작 버튼을 보여줍니다. 클릭.
그러면 아래처럼 바로 설치가 진행되구요, 다운로드 속도는 초반엔 초당 34메가도 나오다가 60메가 후반도 나오다가, 14메가 정도로도 떨어졌다가 뭐 그렇더군요.
참 예전엔 블리자드가 서버 속도는 스팀보다 훨씬 좋아서 초당 100메가는 기본으로 찍어주고 그랬는데, 요즘은 회사가 좀 M&A다 성추문이다, 예전에 페이스북 고위층이 블리자드 ceo랑 연인사이라서 불리한 기사 페이스북에 올리지 못하도록 언론사들 압박했다 뭐 그런 얘기들이 흉흉하게 돌다보니 그래서 다운로드 속도도 약해진건가 하는데, 네 아니요 그냥 그런 소식들 나오기 훨씬 전부터도 블리자드가 좀 서비스 퀄리티가 날이 갈수록 떨어지긴 했었어요. 속도도 줄어든지 몇년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스팀이나 그런 다른 플랫폼에 비하면 훠얼씬 빠릅니다. 애초에 초당 50메가 이상 뽑아주는 서버 보유한 곳도 사실 블리자드 아니면 없거든요.
이렇게 다운로드 관리자를 통해서 볼 수도 있는데, 초당 65메가 찍어줄때 모습.
그러다가 좀 진행이 안되는듯 멈춰 있다가 초당 14메가인가 찍었다가 다시 39메가 찍어주는 모습, 다운로드 속도가 좀 과하게 출렁출렁 하는듯 하더군요.
아무래도 내일 새벽에 오픈되니깐, 그땐 아마 사람들 몰려서 다운로드 속도 훨씬 더 잘 안나올테니깐 지금 미리 받아두시고 새벽2시 땡치면 바로 플레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해보니 얼마 거릴지도 않더군요.
특히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이 있을텐데, 전 설치되는 건 정말 금방 되는지 좀 뭐 하다 보니깐 이미 다운로드 끝나고 설치까지 다 끝난 상태로 플레이 버튼이 생겼더군요.(물론 버튼 뜨기만 하고 어두운 푸른색으로 현재는 비활성화 상태)
오늘 오후 8시에 축구 브라질전 하죠? 지금 이거 설치해 두고 브라질전 보고, 그럼 오후 한 10시쯤 끝날텐데 음 그래도 4시간이나 남네요, 내일이 금요일이니깐, 그럼 그냥 시간 여유 있는 분들은 4시간동안 잼난거 보면서 시간 때우시다가 플레이 하시면 되고,
아니면 어차피 내일이 금요일이니깐 오늘은 그냥 일찍 자고, 내일 퇴근후부터 주말동안 이거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무리해서 총알퇴근 하지는 마시길, 그러면 인생에 무리가 갈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