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에서 위와 같이 괜찮은 공지가 올라왔길래 소개해본다.
이번 6월에 한국증시 휴장일은 1일과 6일인데, 그 때 외국증시들은 휴장 없이 다 정상적으로 개장한다. 당연히 한국만의 선거일, 공휴일 이니깐 외국애들은 아무 상관 안하는 것.
물론 각 국가별로 고유한 휴장일들은 6월달에 거진 다 있다, 일본만 특이하게 이번 6월달엔 휴장일이 없고.
위 공시는 좀 특이하게 되어 있지, 알려주는 내용이 이번달 한국 공휴일에 해외증시들 휴장 여부 문의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런 느낌이다.
그래서 꽤 센스 있는 공시라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저렇게 휴장일 알려주는게 읽는 사람 입장에서는 꽤나 직관적이거든.
내가 궁금한건 해외증시 이번달 전체 휴장일이 아니라, 음 이번달에 1일이랑 6일이랑 국내증시는 휴장하네? 해외증시는 어떻지? 이거라서.
전세계의 이번달 증시 휴장일이 궁금하시면, 그냥 네이버에 검색만 하셔도 나온다.
아래처럼 미국주식 휴장일이라고만 써도 모바일에서 하든 pc에서 하든 전세계꺼 다 잘 나온다.
그냥 주식 휴장일이라고만 쳐도 위와 동일한 결과가 잘 나온다, 아래처럼 말이다.
다만 그냥 휴장일 이라고만 치면 위와 같은 표들이 안나와서, 네이버에 그냥 주식 휴장일 또는 원하는 국가이름 휴장일 이렇게만 쳐도 일정이 간단히 나온다는걸 모르시는 분들은 꽤 있을 듯.
위 표 사진 보면 맨 아래에 위의 휴장일 정보는 국가별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써 있는데, 거의 변경 안될거다, 다만 위 표를 무조건 맹신하는건 안되고, 왜냐면 예컨대 부분휴장하는 경우도 있거든, 미국주식 같은 경우 오전만 하고 조기에 장 마감한다든가, 그런게 국가별로 있을 수 있는데 위 표는 그런 디테일한 정보까진 표현하고 있지 않고 그냥 날짜만 적어놓은 느낌이 들어서이다.
그래도 대략적인 정보 한눈에 확인하기엔 참 좋다. 아마 날짜 자체가 변경되는 일은 정말 거의 없을거다 내 경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