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구체적인 대출상품을 소개해드리곤 싶지만, 이게 시간 엄청 들여서 정리해두면, 좀 지나면 대출상품들이 워낙 바뀌는 경우들이 많다보니 금방 안맞게 되고 그런 경우들을 겪어서, 전반적인 개념 정도만 언급하기로 하겠습니다.
한번에 대출되는 금액이 300만원 이하까지는 소액대출에 해당합니다. 300만원을 초과하면 그렇지 않구요. 왜 그렇냐면 300만원 이하까지는 굳이 소득 깐깐하게 안보고 대출해줘도 된다라고 관련법령에 써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카뱅이라든지 케뱅이라든지 비상금대출이라고 부르는 상품들이 전부 무슨 약속들이나 한것처럼 다들 300만원 이하인거죠.
일단 자신이 현재 전혀 대출이 없다 하시면 사용하시는 은행 어플 들어가서 찾아보시면 대부분 300만원 이하로 간단히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을거예요. 이런 면에선 좀 그렇게 빠릿빠릿하지 않은 국민은행조차도 그런상품이 있거든요. 아래처럼 kb리브 간편대출이라고 있습니다.
은행 고객등급을 요구하고 3백만원까지로 최대한도가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혹은 이런 쪽에 빠른 은행들, 즉 점유율이 그렇게 안높으니깐 영업 열심히 해서 점유율 높이려고 혈안인 은행들은 굳이 자기 은행과 거래조건을 요구하지 않고 그냥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런 간편대출 상품들이 있구요.
만약 자신이 이미 기대출들이 있어서 1금융들에선 안나오신다면, 그 다음으론 햇살론17이나 햇살론 유스, 방문상담이 필요할 수 있어서 좀 귀찮을 수 있지만 그 방법이 1금융에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에서 가장 신용 상관 없는 방법이고,
그마저도 쓰셨다면 다음으론 저축은행이나 카드론 등을 이용하실 수 밖엔 없습니다. 저축은행은 sb톡톡이 저축은행 연합회 어플이예요. 거기서 찾아봐도 되고, 유명저축은행 홈페이지나 어플 등에서 찾으셔도 됩니다.
카드론은 쓰시는 신용카드가 있으면 카드사 홈페이지 로그인하면 바로 한도가 마련되어 있고,
위 방법들도 이미 다 썼다면, 거의 마지막 방법으론 신용카드사들 카드론 말고 그냥 일반신용대출이라고 있거든요? 카드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는거. 그게 요즘엔 대부업체보다 더 대출이 잘 나오믄 편입니다. 이자는 19퍼센트, 21 퍼센트 이정도로 완전 높긴 하지만 그래도 대부업체보단 낮고, 대출도 대부업체보다 잘 나와요.
제가 아는 건 신한카드 mf 대출이 있습니다. 아마 지금은 이름이 신한카드 간편대출이나 뭐 그런걸로 바뀌었을 수 있어요.
지금 확인해보니 신한카드 즉시대출이란 이름으로 현재는 바뀌어 있네요. 신한 체크카드 또는 비회원 전용대출이란 문구가 보이시죠? 이자율은 연 4.75~19.9퍼센트라고 나와 있는데 신용점수 낮고 기대츨 많고 그러면 19.9퍼센트가 나오는거고 신용 좋으면 4.75퍼센트도 나오는거고 그런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아마 신용점수 낮거나 신용거래기록 부족하시거나 소득측정 잘 안되는 직업이시라거나 그러면 300만원 19.9% 이렇게 나오실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개인마다 신용상황은 다들 놀랍도록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건 한도조회 눌러봐야 하구요.
대부업체들은 요즘은 생각보단 개인이 받기엔 좀 쉽지 않습니다. 이자율이 낮아져서 심사가 더 까다로워졌는데 카드사 등 금융권들보다 고객신용을 효과적으로 판단할수 있는 시스템은 갖춰져 있지 않으니까 요즘엔 좀 기업 대상 담보대출 이런거에 집중하는 모습이라.
그래도 규모가 작은 소규모 대부업체들은 여전히 받을 수 있을수도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2부 이자 받는 곳들. 2부 이자면 매달 2퍼센트 이자라는 뜻으로 1년엔 24퍼센트를 뜻해요.
근데 사실 소규모 업체들은 원래 아는 곳 아니면 좀 그렇죠. 남한테 추천하기도 좀 그렇구요. 남한테 추천할 땐,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 이용해야되면 그냥 젤 크고 유명한 곳에서 하라고 말해주는 편입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