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새희망홀씨 중에서도 sc제일은행이나 시티은행 등 외국계 1금융권이나 지방은행들 그리고 시중은행이라도 하나은행처럼 점유율이 메이저 은행들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그런 은행들에서 특히 승인이 잘 나는 느낌이 있는데요,
원리는 이렇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정부에서 보증을 서줘서 신용점수가 낮은 것을 어느정도 보완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4대보험 가입된 직장인 저신용자가 4대보험 가입된 직장인 중신용자가 되는 효과가 생기는 것.
그래서 원래는 저축은행에서도 대출 안나오면 1금융권에선 당연히 나올 가능성이 극히 적지만(일단 직장인이고 4대보험 되시는데 저축은행에서도 한도가 더 안나온다고 하시면 이미 연봉을 한참 초과한 기대출이 있고 거기에 대부까지도 쓰셨을 가능성이 많죠.), 예외적으로 나오게 되는거죠.
물론 그렇더라도 저축은행에서도 대출이 안나오실 정도면 아주 수월하게 신청하는 모든 은행에서 새희망홀씨가 다 나오고 그러지는 않을테지만, 그래도 발품팔아볼 가치는 있습니다. 나오기만 하면 훨씬 많은 한도를 1금융권 금리로(물론 그냥 1금융권 신용대출보다는 금리가 약간 높긴 합니다.) 받을 수 있으니까요.
다만 재직기간이 부족하면 조금 가능성이 떨어지긴 합니다. 재직기간 1년 정도만 넘으셨으면 문제 없구요.
새희망홀씨라고 굳이 은행에 연차 내서 방문하실 필요는…, 물론 그렇게 발품팔면 더 좋긴 하겠지만 필수는 아니구요, 그냥 은행들 모바일 어플로도 조회하고 신청하고 입금 다 받으실 수 있고, 4대보험 직장인은 따로 서류 제출 안해도 스크래핑으로 심사가 완료되는 경우들도 많아서 정말 서류 한장 안내고 휴대폰만으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여러은행 다 거래하고 사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개인들은 사실 주거래은행 그런건 한군데도 없는 경우도 많거든요.
그래도 대출이란 건 굳이 기존 거래내역 없으셔도 원래 가장 은행에서도 마진이 높은 상품이다보니까 신규고객 유치경쟁이 치열해서 잘 나오는 편이구요, (보통 일반분들은 대출해주는 은행이 주거래은행이 되는 경우가 많죠. 이자 깍아준다니까 대출받으면서 신용카드도 만들고 자동이체도 옮기고 등등)
기존 거래내역 없으시면 당연히 그 은행 통장도 없으시겠죠? 통장 없어도 신청하면서 비대면으로 만드셔도 됩니다. 신청하는 거 자체는 보통 통장이 필요 없는데, 대출금 입금받으려면 보안이나 피싱 문제들 때문에 그 은행 통장으로만 입금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대출금 실제로 입금받을 때는 그 은행 통장이 필요한 경우가 많거든요. 아마 은행 가시면 행원이 알아서 해주실거고 어플로 하시면 안내가 친절하게 중간에나 후에나 잘 나올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