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100대 Leaderssystems 라는 곳에서 판매 예정입니다. 일자는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rtx 3080fe,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rtx 3070fe 가 각각 100대씩 선착순 판매예정.
매크로 구매나 그런걸 방지하기 위해 11번가 모바일 어플에서 sk pay 로만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시 ARS본인인증까지 추가되었다고 하는군요. 무통장결제 이런거 안되고 무조건 sk pay 로만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sk pay 자체는 간편결제니까 sk pay에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를 등록하고 결제하시면 될 듯 하군요.
100대밖에 안되니깐, 가격 보면 경쟁은 치열할 것 같구요, 저게 정가판매고 아마 올해 초부터 가격 올리지 않고 계속 정가에 판매를 했던것 같군요. Leaderssystems 라는 곳에서 말이죠.
메리트는 일단 가격 자체도 비교도 안되게 싸기도 하거니와, rtx 3070fe와 rtx 3080fe는 논LHR 버전이고 앞으로도 계속 논LHR 버전이거든요.
fe는 파운더스에디션의 약자인데, 일반 비레퍼카드들은 그래픽카드 칩만 엔비디아에서 제공해주는데 반해 fe는 엔비디아가 직접 그래픽카드 자체를 다 제조하는 방식입니다. 설계만 하고 OEM 줄때도 있고 직접 생산할 때도 있고 그런것 같습니다.
이 중 rtx 3070ti fe와 rtx 3080ti fe의 경우는 새로 생산되는 fe라서 LHR버전이지만, 그 이전부터 생산라인이 갖춰졌던 카드들은 논LHR버전으로 계속 유지됩니다.
그래서 내일과 내일 모레에 걸쳐 판매되는 rtx 3080 fe 와 rtx 3070 fe 는 논LHR 버전이고 a/s 갔다와도 계속 논 LHR 이란 장점이 있습니다.
굳이 채굴을 안하시는 분들이라도 논LHR이 더 좋은데, 가격까지도 정가로 나온다니깐, 거기다 파운더스에디션의 감성까지.
제발 많이들 구매하셔서 지금 두배씩 가격을 올려서 받는 비레퍼카드들의 수요가 줄어들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평소같으면 fe 버전은 이쁘긴 한데 가격이 비싸고(정가가 3070fe의 경우 75만원이니깐, 비레퍼카드들은 가격 오르기 전에는 58만원~65만원 그정도였거든요.) 국내a/s도 되긴 하는데 RMA 대행이라 1달씩 걸리고 그래서 비레퍼들이 더 나았지만 지금은 뭐 비레퍼카드 가격들이 두배로 뛰다보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