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들을 구독하고 있노라면, 새로운 동영상이 유튜브 어플로 올때가 있다. 마침 컴퓨터를 하고 있으면, 혹은 컴퓨터가 옆에 있으면 좀 더 큰 화면에서 보고 싶어서, 컴퓨터로 유튜브를 접속해보면 그 동영상이 없다.
이유는 유튜브 어플이 제일 먼저 오고, 유튜브 상에는 그 동영상이 몇분 있다가 등록되는 시간차가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 어플 알림 온거 클릭하면 그 동영상의 고유주소로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바로 볼 수 있지만,
해당 유튜버의 채널에 들어가면, 그게 채널 페이지에 뜨는 데에는 몇분은 걸리기 때문에 바로 볼 수가 없는 것. 간혹 몇분보다 더 오래 걸리기도 한다.
그럴 때 내가 쓰는 방법은 일단 스마트폰으로 온 해당 알림을 클릭해서 동영상을 조금이라도 봐준다. 그리고 바로 끄고 pc에서 유튜브를 접속한다.
pc용 유튜브에 로그인이 안되어있다면 로그인을 하고 맨 우측에 보면
이렇게 보관함, 시청기록 이 두가지 메뉴가 있다. 아마도 평소에 아무도 사용하지 않는 그런 메뉴일텐데(나는 맨날 사용한다.) 보관함이든 시청기록이든 아무거나 클릭해서 들어가보자. 그러면 방금 본 동영상이 여기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므로, 바로 눌러서, 게다가 전에 보던 지점부터 이어서도 감상할 수 있다. 끝!!!
(광고가 나온다면 광고가 다 끝나고 본 영상이 조금이라도 진행이 되었어야 저 메뉴에 뜬다. 그 전에 끄면 뜨지 않는다.)
왜 이런 영양가 없는 글을 작성하고 이 더운 여름에 앉아있는지는 모르겠는데, 내가 이 간단한거 몰라서 예전에 뻘짓을 엄청 많이 했어서 갑자기 방금 온 유튜브 알림 동영상 보다가 그때 그일이 잠깐 떠오르길래 한번 글을 써봤다. 진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