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효도폰들 하시면 떠올리시는게, 삼성에서 나온 엄청 커다란 폴더 휴대폰이나(z폴드3 그런거 말고 예전에 나오던 진짜 폴더폰들 모양에 os 안드로이드 달고 나오는거) 아니면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화면 큰것들 그런것들을 떠올리시는데,
저도 처음엔 그랬었거든요. 하지만 실상은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저도 그래서 처음엔 그냥 휴대폰 매장 큰곳 방문해서 마음에 드시는 거 고르라고 했더니, 엘지폰 중에서 아마 그 매장에서 제일 비싼거였나 그걸 고르시더군요. 아무래도 제일 비싼폰이 전시도 잘 되어 있을 테니깐 어르신들은 마음에 드는거 고르라고 하시면 그렇게 하시죠.
그래서 제가 그냥 아이폰이나 삼성폰 사시지 왜 엘지폰이냐고 했더니, 아니 그래도 국산 써줘야지, 게다가 엘지가 삼성보다 어렵잖아 그러니까 엘지폰.
이게 어르신들 마인드입니다.
그런데 어르신들은요, 우리네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미군한테 기브미초콜릿 하던 그 시절 분들이거나 그 시절 문화와 가까운 분들이거든요. 그래서 정작 제일 좋아하시는 건 미제입니다. 겉으로 티는 안내시지만.
보통 제가 집에 가전제품이나 그런거 들여놓으면 항상 듣는 말이, 우와 미제야? 일제야? 독일제야? 이탈리아산이야? 이 말이고 그리고 그 말이 전부입니다. 그냥 그거면 엄청 좋겠거니 그렇게들 생각하고 좋아하시죠.
그래서 결국 어르신들 심리를 잘 이해하면, 기왕이면 국산 써줘야지 하시면서 국산을 선호하시는 듯 보이고 실제로는 어르신들이 그렇게들 선택을 하셔도, 내가 효도할려고 사드리는 건 미제나 그런 수입산 제품들이 훨씬 좋다는 거죠.
그래서 답은 그냥 아이폰입니다. 어르신들도 요즘은 애플은 아시거든요. 엄청 대단한 회사 아니냐고. 요즘 젊은이들은 다 그것만 들고 다닌다면서? 이러시면서요.
지금 글쓰는 시점에서 다음주인가요? 애플 아이폰13 시리즈가 10월 1일 0시 0분 0초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하죠. 0시부터 아니면 오전 8시나 9시 그쯤에 시작할수도 있고, 아무튼 몇시에 시작하든 아마 몇초들만에 품절 날테니 정각 좀 전에 대기타고 계시다고 재빠르게 새로고침을 하셔서
그때 아이폰 13 프로 맥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용량은 기본용량보다 한단계 높은 256gb 사주세요. 이게 제일 큰 효도입니다. 제가 선호하는 구매처는 글 마지막에 몰아서 안내해드릴께요.
단순히 어르신들이 미제를 좋아하신다는 것 외에도 아이폰으로 해드리면 상당히 큰 장점들이 많습니다.
일단 갤럭시의 가장 큰 장점이 삼성페이인데 어르신들이 그걸 쓰겠어요? 아무리 가르쳐드려도 그거 안쓰십니다. 그냥 카드 한장 심플하게 들고 다니시죠. 그러니까 갤럭시의 가장 큰 장점이 없어지고,
또한 아이폰은 처음에 앱스토어 아이디 정도만 설정해 주시면 나중에 뭐가 안돼 이것좀 해줘봐봐 이런말 들으실 일이 없습니다. 애초에 안드로이드와 달리 대부분의 유저들이 일년 내내 재부팅도 한번 할까말까한게 아이폰이거든요. 크래쉬나 뭐 잘 안되고 오류 나고, 복잡하게 설정같은거 하면 폰이 더 좋아지고 이런거 아예 없죠.
게다가 아이폰은 수명이 길죠. 압도적인 ap 성능 때문에, 기본 5년 이상을 사용합니다. 갤럭시는 2년 이상 쓰는 사람도 잘 없는데 아이폰은 젊은 사람들도 기본 5년 6년 이상씩 바꿀 생각 없이 잘만 쓰죠.
사후지원 업데이트도 애플이 기본 6년 이상씩 해주기도 하고, 애초에 ap 성능이 압도적이라서 그런게 가능하기도 하구요.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 13 라인업은 아이폰13미니, 아이폰13, 아이폰13 프로, 아이폰 13 프로 맥스 이렇게 네가지입니다.
이 중에서 아이폰13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에만 120hz 스크린이 들어가고 카메라 성능도 훨씬 좋고 배터리도 오래갑니다. 특히 동영상 감상할대는 가변주사율이 프로모델들에 적용되어서 동영상 감상시는 진짜 배터리 훨씬 더 오래가죠.
어르신들 요즘 사진 찍어서 카톡으로 공유하고 동영상도 찍으시고 이런거 자주 하시잖아요. 그래서 프로모델 이상
그리고 120hz 스크린 이번 아이폰에 최초로 적용되는건데, 애플에서 가변주사율시의 프레임 날뛰는 현상을 없애서 출시하는 거기 때문에(안드로이드 같은 경우는 프레임 날뛰는 현상 안잡고 출시해서 애플보다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었던 것) 실제로 스크린 보면, 이게 아이폰이야? 싶을 정도로 기존 아이폰 유저들도 뇌가 못따라갈만큼 좋다고 하니깐,
스크린이 그정도 차이나면 어르신들도 단박에 알거든요. 따라서 프로 모델 이상.
그리고 어르신들은 노안이 오신 분들이 많죠? 그래서 스크린 커다란 프로 맥스 모델.
그리고 이번 아이폰은 좀 특이해서 프로랑 일반 모델이랑 gpu 차이도 나고, 또한 프로모델들 간에도 128gb용량과 256gb 이상 용량들간에 ProRes 로 촬영하는 비디오 스펙에 있어서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 모델들 중에서도 256gb 용량 이상 모델들만 ProRes 비디오 촬영이 4K로 되고 128gb 모델은 프로모델이라도 1080p 동영상 촬영밖엔 안됩니다.
물론 일반 비디오촬영은 다 4K로 되는데 저 ProRes 비디오 촬영만 저렇게 용량에 따라서 제한이 있는건데, ProRes란 애플에서 개발한 코덱인데, raw 파일 비슷한 거라고 보시면 되어요.
전문적인 분들 아니면 사실 ProRes로 비디오 촬영하실 일이 없긴 한데, 그거 아니더라도 4k 동영상 촬영할려면 어차피 저장소 공간 넓은게 좋아서 그런거 고려하면 256gb 모델이 128gb 모델보다 가격 생각해도 낫습니다.
따라서 정리하면 아이폰13 프로 맥스 256gb 이게 2021년 9월부터 그리고 내년 아이폰 출시 전인 2022년 8월까지는 지상 최고의 효도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골수 안드로이드유저들조차도 아이폰 쥐어보면, 확실히 다른 모든 폰들보다 압도적으로 고급스럽다, 와 이게 아이폰이야 진짜 다르네 이렇게 말하죠. 물론 안드로이드유저들은 그래도 iOS가 싫어서 자유분방한 안드로이드폰들을 그래도 계속 사긴 하지만, 확실히 쥐어보면 다르다는건 알고 그 만듦새를 부러워하는건 팩트죠. 어르신들도 쥐어보면 그렇게 느끼는건 똑같습니다.
아이폰 라인 중에서도 제일 비싼 프로 맥스 거기다가 용량도 한단계 업글하면 가격적인 부담이 좀 오긴 하는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이폰은 안드로이드폰들보다 기본 2배 이상 오래 불편없이 빠릿하게 쓰는 기기입니다. 따라서 구입비용/사용기간 하면 오히려 아이폰이 아무리 비싸도 안드로이드폰들보다 저렴합니다.
아, 그리고 어르신들 반드시 케이스 같이 사주세요. 어르신들 주말농장 그런거 다니시는 경우도 많고 산에 가시는 경우도 많은데 그래서 폰 의외로 좀 떨어뜨리고 그러셔서… 애플 정품 가죽케이스 이게 제일 좋습니다. 다른 케이스들은 6개월마다 헐거워져서 갈아줘야 하고 볼품없어지고 그런데 애플 정품 가죽케이스는 진짜 몇년 사용해도 오히려 더 멋있어지고 그렇거든요. 그래서 케이스도 오래 놓고 보면 애플 정품 가죽케이스가 제일 가성비 좋습니다.
오늘 글쓴 내용이 이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제가 5년 이상 부모님 휴대폰 사드리면서 오랜 기간 검증에 검증을 거듭하면서 깨달은거라 아마 믿으셔도 될겁니다.
쿠팡 애플 브랜드관의 아이폰 페이지 사전예약할때는 여기 말고 브랜드관 home에서 따로 페이지 안내할수도 있습니다. 사전예약 끝나고 좀 지나야 여기 아이폰 페이지에 신형이 뜨더군요.
쿠팡이 애플제품 구매하는데 있어선 가장 선호도가 높습니다.
하이마트도 싸게 팔아요. 쿠팡 품절되면 그 다음 제일 좋은건 제 경험상 하이마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