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실물은 아래와 같다, 천지인 백작 카달로그에서 가져와봤는데, 우리가 홍삼 그 자체를 살 수는 없고, 그래도 실제로 볼 수도 없다. 홍삼은 인삼 그냥 찐거라서, 그래서 그거 그대로 팔진 않고 보통 갈거나 액기스만 짜거나 해서 판다.
실제 액기스 추출하기 전의 생김새, 실물이 어떻게 홍삼은 생겼을까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어서 가져와봤다, 사실은 내가 궁금했어서…;; 사실 모든 글은, 실제로는 내가 궁금해서 쓰는 것이기도 하다.
이렇게 보통 진액으로 해서 판다, 먹기 편하라고. 개중에는 홍삼 갈은 분말을 일부 추가로 진액에 더 넣어서 파는 것들도 있다.
홍삼 제품들을 고를 때는, 6년근, 홍삼근 100% 이 2가지를 가장 먼저 확인하는게 좋다.
홍삼근 100%는 영양가 때문은 아니고 그래야 안써서 먹기에 좋기 때문이다. 나는 홍삼이 딱히 인삼보다 영양가가 더 높다고 보진 않는다. 인삼보다 덜 써서 먹기 편하고 한번 찐 것이기 때문에 보존성도 더 좋다는 것이 홍삼의 존재이유라고 보기 때문에, 그래서 난 안쓴게 중요해서 홍삼근 100%란 스펙을 특히 중요시 여긴다.
홍삼근이란 홍삼의 몸통부분, 홍미삼이란 홍삼의 뿌리부분을 특정지어서 일컫는 말인데, 홍미삼 부분은 엄청나게 쓰기 때문에 보통 홍미삼 30%에 홍삼근 70%로 만들고, 제일 비싼 제품들은 홍삼근 100%로 해서 만든다.
영양분은, 홍삼근과 홍미삼 부분에 있는 성분들이 약간 다르긴 한데 전체적으로 보면 홍삼근으로만 만들든 홍미삼 일부 첨가하든 영양가 차이는 그다지 없다고 한다.
홍삼의 5대 기능성. 나는 근데 사실 저런건 잘 모르겠고, 그냥 특히 여름에 홍삼 좀 먹으면 확실히 몸이 덜 쳐져서 그런것 때문에 먹고 있다.
물론 그냥 밥이랑 고기, 특히 고기 열심히 많이 먹기만 하더라도 몸이 덜 쳐지긴 할거다. 근데 고기는 사실 특히 여름엔 더 챙겨먹기 힘드니깐, 그럴때 홍삼으로라도 좀 더 편하게 자주 영양보충할려고 난 먹는다.
그리고 건강기능식품인 것도 확인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 인증 받은 것들이 성분에 대한, 특히 진세노사이드 그런부분 검증이 확실히 된 것들이기 때문.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려할 건 업소명 및 소재지, 즉 무슨 약사협회 그런곳에서 만든것도 있는데 그런거 찾아보면 약사협회에서 직접 만든게 아니고 생산은 다른 곳에서 계약 맺어서 하는 경우들이 있다.
난 개인적으론 그런건 신뢰하지 않고, 이렇게 믿을만한 기업에서 직접 자기들 공장에서 생산하는 그런 제품을 가장 신뢰한다. 위 업소명 및 소재지 보면, (주)동원F&B에서 직접 운영하는 곳임을 알 수 있다.
이렇게 홍삼근 100%인 제품 비싼거 먹을땐 굳이 물에 타 먹을 필요도 없다, 그냥 동봉된 스푼이나, 아니면 스텐 티스푼 그런걸로 한스푼 아침마다 떠먹으면 된다, 홍삼근 100% 제품들은 쓴맛이 별로 없고, 우리가 흔히 꿈속에서 기대하는 상상의 그 홍삼맛, 뭔가 단맛도 좀 있고 그렇게 쓰지 않은 찐득한 액체, 딱 그런 맛이 난다. 그러니까 더 비쌈에도 홍삼근 100% 제품 굳이 사먹는것.
오늘은 홍삼근 100% 제품 중에서 믿을만한 대기업에서 직접 생산까지 하고, 건강기능식품 인증까지 받고 6년근이고, 이렇게 내가 생각하는 좋은 홍삼 제품의 조건을 모두 갖춘 것을 알아봤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 이 제품이 그렇다. 위 사진들도 다 홍삼정 백작 설명하는 사진들이다.
보통 저렴하면 10만원 초반대, 아주 싸게는 9만원대에서도 구하실 수 있을거고, 잘 뒤져보면 말이지, 정관장것도 위 조건들을 다 만족하는데, 정관장 제품들은 홍삼근 100%인 제품은 아마 15만원인가 17만원인가 그렇게 훨씬 비싸서, 나는 천지인 백작이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해서 이것만 먹는 편이다.
같은 천지인에서 나온 예작이란 제품도 있다. 이건 홍미삼 30% 홍삼근 100%이다. 영양가 면에선 차이가 없고 단지 더 쓰다는 단점만 있는 것이니깐, 더욱 더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들은 예작도 괜찮다. 영양성분 면에선 차이가 없으니깐. 아주 싸게 살 경우 7만원대, 보통 8만원대 초반에서 인터넷 주문으로 구하실 수 있다.
그리고 이런 건강기능식품, 특히 먹는거는, 판매자를 잘 보고 믿을만한 곳에서 구매하시라고 조언을 드리고 싶다, 오픈마켓에서 사시는 경우라도, 판매자를 잘 보시면 롯데홈쇼핑이나 이런 대기업이 판매자인 경우들도 있으므로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경우 판매자명을 보고 믿을만한 곳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