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가끔 내가 원래 맨날 사던거 특가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오늘은 아침부터 톡이 오길래 뭔가 봤더니 아보카도. 이건 종종 쌀때면 항상 사먹는 거여서 너무 반가웠는데 가격까지 말도 안되는 특가, 100그램당 400원대였다. 게다가 브랜드도 돌(dole)꺼고. 내가 맨날 사먹던 그 브랜드.
아무튼 400원대에서 아보카도를 처음 사먹어보는거라 너무 감격스러워서, 별거 아닌 내용임에도 정확히 주문하는 방법, 품절시 대처방법을 소개해본다, 장장 사진 9장에 걸친 설명인데, 쓸데없이 자세한거라 별 내용은 없다.
이렇게 아침 9시인가 10시부터인가 톡이 왔었다. 응? 2.2kg에 10,900원이라고? 그러면 대충 계산해도 100그램에 500원 정도겠는데? 얼마전에 100그램에 900원이라고 엄청 싸다고 해서 잘 시켜서 잘 먹었던 기억이 있었기에 화들짝 놀랐다. 웬일이지 갑자기 제철인가? 아보카도가 여름쯤이 제철이던가? 수입과일은 제철 그런거 없는거 아니었어? 아무튼 광클했다.
별로 고민할 것도 없었고, 너무 많이 사면 어차피 후숙된거 보관하기 귀찮아서(후숙 이후에 보관할려면 손질해서 냉동보관해야함) 한번에 편하게 양껏 먹을 수 있는 양 1박스만 시켰다 어차피 무료배송이기도 해서.
쿠폰도 친절하게 나와 있어서 1천원 추가쿠폰도 받아서 썼고, dole 코리아 카톡창 친추하면 된다는데 까짓거 하지 뭐, 일단 쿠폰 받은거 쓴 다음에 나중에 슬쩍 나가도 되는거겠지뭐 너무 귀찮게 싸지도 않은데 톡 너무 자주 날리면 이런 생각으로 냉큼 1천원 쿠폰도 받아서 바로 썼다.
참고로 이전에 뭔가 했더니 130원 캐시 들어온게 있어서 그것도 추가로 썼는데, 예전에 치약 할인 거의 반값에 하길래 그때도 한번 주문했었거든, 내가 제일 선호하던 브랜드가 세일하는 거였기도 했어서.
아무튼 주문하게 좀 있다가 다시 들어가보니 이렇게 광속 품절이 되었었다. 하긴 너무 저렴한 딜이었어서 내 이럴줄 알고 빨리 주문했지 하고 뿌듯해 하던 차에, 재오픈시 알려드린다길래 찜 버튼도 그냥 한번 클릭해 봤다.
생각보다 금방 재오픈 알림이 왔길래 다시 톡온 링크로 들어가보니? 응? 아직 품절이라서 정상가 구매밖에 안되는데? 다시 찜을 눌렀었나?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무튼 가격 보고는 다시 나왔다. 얘들이 장난치나? 이런 기분이 들었음.
그리고 1박스 너무 적게 샀나 가격 싸니까 더 시켰어야 하고 조금 아쉬움이 남길래, 가격비교 사이트들 검색해보니 대략 5천원 정도 비싼 가격에 팔고 있더라, 근데 사실 이 가격만 해도 평소보단 저렴하니까 저 톡딜 놓쳤으면 그냥 다른 데서 시켜도 되겠는데 이런 생각 했음.
그 후 약간 좀 있다가 다시 톡딜 재오픈 톡이 또 왔다. 그래서 이번에도 또 들어가봤더니,
여전히 품절.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가격이 정상가로 나오면 톡딜 제품은 품절인거라 정상가 제품만 남아있는거다. 아래에서 이 상태를 짧게 그냥 품절 이라고 칭하겠다.) 근데 할인쿠폰은 여전히 받을 수 있더라.
응, 내가 쓴거 사용완료라고 나오고 재구매 할인쿠폰도 주니깐 재구매 할일 있으신 분들은 애초에 저거 딜이 60시간 짜리인가 그랬거든, 그래서 맘 바뀌어서 한상자 더 주문할 분들 쓰시라고 센스있게 재구매쿠폰. 근데 정작 본상품은 품절인데?
그 후로 다시 한번 재오픈 톡이 와서 봤더니 드디어, 3번만에 품절이 풀린걸 확인.
이렇게 품절 풀린 후로는 꽤 오래 계속 품절이 풀린 상태로 있더라. 아마도 담당자가 약간 미숙했다거나 아니면 품절 풀릴때마다 광속품절되어서 담당자가 물량 확보하는 데로 계속 다시 재오픈 하는것일수도 있고.
그래서 아무튼 재오픈 톡딜 오면 들어가보면, 품절일 수 있지만, 계속 재오픈 톡딜 오는거 무시하지 말고 끈기있게 올때마다 들어가보면 결국은 저렇게 열리니까 구매하실 수 있다.
다른 상품들은 재고에 따라서 재오픈이 안될수도 있고 하니깐, 너무 기대하시진 말고.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