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나만 그러나? 싶었는데, 조금 찾아보니 쿠팡이 문제인듯 하다. 보통 신용카드사랑 가맹점 계약을 맺으면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는 금액 한도가 그냥 디폴트로 자동으로 정해진다는데,
내가 사용하는 국민카드와 쿠팡의 가맹점 한도가 초과된거. 근데 지금이 새벽 1시이고 아직 1월 중순이라 월말도 아닌데 한도란게 이렇게 쉽게 초과되나? 갤럭시 새로 출시해서 그런가? 하는 물음중.
다른 카드나 무통장입금, 쿠페이(이것도 사실 무통장입금이랑 비슷하지) 으로 결제하면 살 수 있긴 할텐데, 난 카드실적 챙기면서 알뜰살뜰하게 카드포인트 모으는 사람이라고!!!
위에처럼 쿠팡에서 뱉는 메세지는 마치 님 카드한도 초과임. 신용카드좀 작작쓰삼. 이런거 같지만, 카드사 어플가서 확인해보면
이렇게 승인거절 사유가 가맹점 한도초과로 나오니 내 잘못이 아니고 국민카드나 쿠팡 둘중에 적어도 한쪽의 잘못인것.
나도 처음엔 내 카드 한도가 초과된줄 알고, 헉 어디서 도용당한거 아냐? 돈없어서 카드한도 있는거 1/10도 안쓰고 있었을텐데? 이렇게 순간 놀랐었다. 약간 좀 세상이 까매지는 느낌 그러거 들고.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별다른 카드결제문자 같은거 안왔어서 이성적으로 생각해보면 놀랄 일은 아니었지만… 하긴 뭐 원래 사람은 이성보다 감성이 먼저 작동하게 만들어져 있으니깐 놀라는것도 당연한거.)
이거 아무래도 나처럼 kb국민카드 쓰시는 분들은 전국적으로 다 겪으실거 같은데, 아, 이런 주문해놓고 자려고 했는데 큰일이다.
결국 고민하다가 난 쿠페이 적립금 1프로 주는게 좀 적어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했다. 쿠팡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로 사기 누르면 소액결제로 오랫동안 안사신 분들은 소액결제 이용동의로 넘어갈텐데, kt 기준 이게 쿠팡 어플에서는 캡챠문자가 제대로 입력해도 제대로 입력이 안된다.
그냥 휴대폰 웹브라우저로(아이폰은 사파리) kt 소액결제 이용동의 로 검색하면 kt 사이트를 찾을 수 있는데 거기가서 이용동의 하면 쉽게 된다. 그 후 다시 쿠팡 어플로 가서 사면 됨.
어차피 휴대폰 소액결제야 휴대폰 요금에 합산청구되는데 난 신용카드로 요금결제하게 해놨으니깐, 신용카드 포인트 받을 수 있으니깐. 그게 쿠페이 1프로보다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