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이랑 현금서비스 한도와 이자율은 카드사 어플 처음 틀었을때 나오는 그거랑 실제 신청하기 눌러서 신용점수 정보 동의 하고 조회해 보는거랑 다르다, 나는 이율도 1퍼센트 낮아졌고 한도는 두배로 늘었다 라는 건 이전 글들에서 충분히 반복해서 말씀을 드렸었고,
요즘 부쩍 신용점수와 카드론, 현금서비스 한도생성 관계에 대해서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갑자기 한도가 사라진거는 카드사들이 몸 사리느라 주기적으로 있던 한도도 뺐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그렇습니다. 개인의 신용점수 변동 보다는 그런 매크로 경제 거시상황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원래 카드론은 한도생성이 이번달엔 없어졌다가 다음달엔 고대로 다시 생기고 그런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받는다고 해도 신용점수 물론 떨어지긴 하지만 저축은행 등 2금융권 대출보다는 덜 떨어진다고 이전글에서 충분히 말씀드렸고, 카드사 대출이 저축은행보다 더 안좋다는 건 정말로 100% 낭설입니다.
제가 혹시 그런 유언비어 도는거 저축은행들 마케팅팀들에서 여론조작하는거 아니냐 댓글알바 돌리는거 아니냐 그런 음모론도 제가 제기했었죠.
그러니까 필요하시면, 걱정들 마시고 받으세요,
원래 대출은 줄 때 받아야 하는겁니다, 매크로 거시경제 상황에 따라서 되던 대출도 갑자기 안될 수 있는 거니깐.
특히나 직장인들은 1금융권 신용대출 자기 연봉만큼 받으면 그 다음부턴 은행이 대출 안해주고, 그런 경우에 저축은행 가면 이율 졸라 높은데, 카드론 가보면 막 연 5퍼센트도 안되게, 카드 오래 쓰신 분들은, 그렇게 해주는 경우도 많거든요, 한도도 넉넉하고.
그래서 완벽하게 카드사가 저축은행 상위호환입니다. 한도도 훨씬 많이 주고 이율도 더 적게 받으니깐.
너무 답답해서 이틀연속으로 카드사 신용대출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대출은 대출이니깐 필요 없으면 안받는게 맞지만,
이율이 더 좋은데 카더라에 의존해서 굳이 카드사 대출을 기피할 필요는 없다는 것. 저같은 경우도 카드를 20년 이상 한 카드사만 주로 썼더니 이율이 오히려 1금융 받는 거보다 더 잘 나오고 한도도 더 잘 나와요, 물론 제가 4대보험이 안들어가다 보니깐 더욱 1금융 이율이 비싸고 한도도 안나오고 그런 경우긴 하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