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분들은 소득이 있으시더라도 프리랜서이신 경우가 많아서 실제 소득이나 신용, 재산 등에 비해서 간단한 1금융 대출조차도 나오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참 답답한 거고, 우리나라 금융제도의 큰 헛점이기도 하죠.
그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 일단 1금융권 대출부터 두들겨 보는 것입니다. 1금융권중 주부 분들에게 가장 대출이 쉬운곳은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가 한도도 5천만원으로 높기까지 해서 가장 좋구요,
시티은행 더빠른 대출도 무직자 가능하고(재직서류나 소득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는 대출은 일단 가능성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도 300만원 이하로는 비상금대출등이 많이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이라 대출이 쉽고, 시티은행은 외국계은행이라 대출이 쉽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왜냐면 영업을 공격적으로 해야할 유인이 있는 곳들이니까요.
물론 개인마다 다 신용상황이 다르니까 주부라고 하셔도 그냥 전통적인 집근처 시중은행창구 방문신공을 발휘해서, 그냥 가서 신용대출 받으러 왔다고 하면 되는 경우도 보긴 했는데, 뭐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죠.
k뱅크 대출조차도 안나온다면, 다음으론 2금융을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카드론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현금서비스보다 카드론이 이름만 좀 무섭지 이율도 저렴하고 조건도 훨씬 좋으니 현금서비스보단 카드론을 받으시는게 좋구요, 카드론이 한도만 나오면 가장 편하죠. 그냥 카드사 어플이나 홈페이지 로그인하면 맨날 카드론 한도 얼마인지 보여주잖아요.(장기카드대출이 카드론입니다.) 거기서 그냥 클릭만 하면 거기 써있는 이율 그대로 바로 통장에 꽂혀서 대출중에서는 가장 편하게 카드론입니다.
카드론조차도 안나온다면, 그 다음은 저축은행입니다. 예가람,오케이,웰컴,sbi,유진,모아 저축은행 등등등 전화해서 신청하셔도 돼고 어플 다운받아서 신청하셔도 돼고, 사실 2금융권부터는 갑자기 폭이 확 넓어져서 장벽이 훨씬 낮아진 걸 피부로 느끼실 수 있구요, 대신 그만큼 이율도 높고 신용등급도 더 내려가는 기회비용이 있습니다.
2금융권도 안나오면 그 다음은 대부업체인데요, 대부업체들은 여성전용대출, 주부전용대출이라고 해서 크고 유명한 곳들이 그런걸 운영중이라 300만원까지는 다른 대부업체 기대출이 천만원 이상씩 돼고 그런 경우만 아니라면 웬만하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모든 걸 해도 대출이 안나올 수는 있어요. 왜냐면 현재 법정최고이율이 현재는 연 24%로 불과 몇년 전의 34.9%보다 현저히 낮아졌기 때문에, 대부업체들도 예전처럼 그렇게 대출이 잘나오진 않거든요. 물론 그렇더라도 여성분이나 주부분은 대부업체들이 여전히 전용대출상품들을 운영하니까, 남성분들보다는 대부업체에서까지 대출이 거절되는 상황은 거의 없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