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얼마전에 트윗으로 결국 돌아가서 생각해보면 비트코인이 답이었다라는 얘기를 해서 한차례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했던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그때보다 훨씬 더 급등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말로만 하지 않고 실제로 비트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했다는 사실이 알려졌거든요. 무려 15억달러 어치. 우리나라 돈으론 2조원 정도 되는 돈입니다.
누워서 야후파이낸스 조금 뒤적이고 있었는데 이 뉴스가 갑자기 브레이킹뉴스로 빨갛게 뜨더군요. 내용은 미국시간 2월 8일 아침에 테슬라가 SEC라고 미국증권거래감독기관에 관련서류를 제출했는데, 그 서류에 의하면 테슬라가 15억달러 어치의 비트코인을 사들였고, 향후 테슬라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 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저 뉴스 나오고 난 후 갑자기 비트코인 가격도 급등하기 시작했죠. 위 그래프는 일간 등락폭인데 맨 오른쪽의 빨간색 장대양봉이 해당 급등입니다. 근래 들어서 가장 큰 양봉임을 볼 수 있죠.
현재 미국가격은 4천9백만원 정도? 한국 거래소의 가격은 그보다는 조금 낮지만 그래도 위에서 보는것처럼 확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국내에서도 거래소마다도 좀 다릅니다. 주식이랑 달리 한 국가에 거래소가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서.
저도 저 뉴스 보고 좀 멍하니 있다가 조금 사봤는데, 뭐하는 짓이냐 새벽에 하는 회의감이 들어서 손해 간신히 안보는 수준에서 다시 팔았습니다.
저도 비트코인이 장기투자로도 괜찮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는데, 일론 머스크도 저와 같은 생각이었구나 하는 게 좋긴 한데, 큰 금액을 선뜻 투자할만한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조금 가격이 안정화되면 분할매수로 좀 사볼까 하고는 있는데, 그 전에 날아갈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그렇다고 지금 큰금액 투자하기는 불안하구요. 새벽에 생각이 많아지면 다음날 피곤한데 큰일났네요 허허.
테슬라를 비트코인으로 살 수 있는것과 관련해선, 아무래도 비트코인이 가격이 널뛰는 편이니깐, 테슬라에서도 그냥 현금 주고 사는것보다는 당연히 가격을 비싸게 책정할 겁니다. 이건 너무 뻔하죠. 그래서 그냥 상징적인 의미만 있고 실제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하는 건 그리 메리트가 있을것 같지는 않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