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탑재한 일체형pc는 우리나라에 단 두대만 존재하죠. HP에서 나온 24-ck0031kr 24-ck0041kr 이 두 제품
모델명에서 알 수 있듯이, 24인치 제품이고, 모니터는 원래 24인치가 진리입니다 한눈에 제일 잘 들어오고, 27인치만 되어도 한눈에 다 안들어오거든요, 그래서 마음에 들고, 31kr과 41kr의 차이는 cpu 차입니다. 31kr은 인텔 12세대 i3 제품이고, 41kr은 12세대 i5제품.
i3-12100T (2.2GHz) 와 i5-12400T (1.8GHz) 인데 클럭은 i3가 높게 표시되어 있어도, 당연히 i5가 더 빠를 거구요,
12100T와 12400T 모두 수직분야가 데스크탑, 즉 데스크탑용 cpu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용 cpu는 셀러론이어도 충분히 빠릿한데, 심지어 이 제품들은 i3와 i5 이기 때문이기 때문에, 성능은 완전 좋습니다. 10년 20년 후에도 느리단 느낌 없이 쓸 수 있는 정도의 제품이죠.
i3제품 링크(하이마트)
참고로, 간혹 일체형pc들 보면 같은 i3,i5 지만 데스크탑용 아니고 노트북용 달린 경우들이 있거든요. 그런 노트북용 cpu 달린 제품들은 i3 이상 가셔야 빠릿합니다.
위 제품들은 일체형 pc라서, 무선마우스랑 무선키보드까지 제공되구요, 따라서 추가로 사실건, 마우스패드 정도만 있으시면 되겠습니다.
전원선도 당연히 하나이구요, 일체형 pc니깐 당연히 모니터와 본체가 일체형이니깐, 전원코드 두개 꼽을 필요도 없습니다. 아이맥처럼요. 이래서 일체형 pc 사는거죠.
윈도우 11도 미리 깔려 있는 제품들이구요.
모니터 화질도 최상급인 IPS 패널이구요, 컴퓨터 모니터에서 가장 좋은 그 패널, 웹캠도 위에 제대로 된 걸로 따로 돌출되어서 달려 있습니다.
스피커도 달려있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뭐 그런 것도 당연히 다 달려 있기 때문에, 당연히 일체형 pc만 그래야 하죠.
보통 우리가 조립PC 본체 사면, 와이파이랑 블루투스는 되는 메인보드를 사고 안테나까지 달아주고 뭐 그런 비싸고 번거로운 작업까지 추가로 해주어야 하는데, 이 제품은 그런것도, 데스크탑이지만 마치 노트북이나 아이패드처럼 그런 무선연결도 이미 다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이거 완전 좋으니까 꼭 사세요, 이런 제품들은 좀 지나면 품절되고 재고 다시 안들어올 수도 있거든요. 작년에도 그랬어서.
노트북이랑도 고민되실 텐데, 혹시나 가끔 들고다닐 수도 있지 않을까 그 정도시라면, 데스크탑이 훨씬 좋습니다. 노트북 보통 15인치고, 아주 커봐야 17인치인데, 이건 24인치고 모니터 높이도 높아서 더 쾌적하고, 성능도 당연히 데스크탑이니까 훨씬 더 좋구요. 노트북은 한번 사면 아주아주 오래 억지로 쓴다고 해도 10년 간신히 쓰나 그 정도인데, 얘는 데스크탑용 CPU라 20년도 거뜬하니깐.
노트북 중에서는 현재 레노버 v15라고 53만원? 정도에 현재 카드할인 10프로 들어가서 저렴한거 있거든요. 윈도우도 포함되었고 램도 8기가 달린 나름 사양 좋은 축에 속하는데도 53만원이고 저렴하죠. 라이젠5 달려있고.
링크(쿠팡) 이 제품입니다. 이것도 추천할 만 해요, 다만 노트북이 굳이 필요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단연코 데스크탑이 훠얼씬 더 쾌적합니다.
노트북이 가격 더 저렴한 선택지들이 있어서 노트북이 더 낫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되구요, 노트북이 필요하면 노트북 가는거고 데스크탑이 필요하면 데스크탑을 가는거고, 둘 다 필요하면 둘 다 가는게 맞고, 이렇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애초에 둘이 사용성이 완전히 다르거든요.
pc방에 노트북 가져다 놓고 그러지 않잖아요? 고정된 자리에서 쓸대는 확실히 데스크탑이 좋아요, 성능도 훨씬 좋고 빠릿빠릿하고 키보드도 당연히 큼직하고 키 깊게 눌리고 널찍하고 더 좋고. 자동차로 예로 들면 데스크탑이 세단이면 노트북은 경차 정도의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단이 편하고 좋죠. 세단이나 경차는 둘 다 이동 가능하니깐 약간 비유가 좀 그렇긴 한데, 아무튼 편한 느낌? 안락한 느낌? 그걸로만 비교하면 그렇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