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은행별로 증권사별로, 그리고 이체하려는 자금 종류가 원화이냐 달러 등 외환이냐 등등에 따라서도 다 달라지기 때문에 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런건 불가능하다.
따라서 구체적으로 자기가 어디에 해당되는지는 일일이 찾아보셔야 할거고, 사실 웹상에 자료들도 아웃데이트 된게 많아서 정확한 것도 없고, 금융사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게 정확하다, 걔들은 그게 직업이니깐 항상 업데이트 잘 해놓으니깐, 다만 주의할건 걔네 홈페이지에도 옛날 자료들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어서 최신자료인지는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
아래는 케이뱅크의 경우다. 케이뱅크는 약간 특이하게도 밤 11시 57분부터 5분 동안, 즉 밤 12시 1분 59초까지 금융거래가 막힌다. 밤 12시 2분부터 풀림
키움증권 같은 경우는 내가 확실히 기억은 안나는데 최근에 해본 바로는 밤 11시 50분부터 새벽2시까지 다른 은행으로 이체하거나 이체받는게 안되었던가 그랬던것 같다. 증권사는 은행들에 비해서 이체불가 시간이 좀 긴 편이다.
그리고 달러 등 외환을 이체하시는 경우에는 은행들도 따로 이체불가시간이 있다, 국민은행이 외환계좌에서 내가 당행외환계좌로 이체를 해본 적이 있는데 좀 더 일찍 마감되었었다. 몇시까지였는진 모르겠는데, 너무 예전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확실한건 원화보다는 거래불가시간이 훠얼씬 길었다.
거래불가 시간 이런게 은근히 바뀔수도 있고 그러니 최신정보, 자신이 이용하는 금융상품이나 금융회사에 따라서 개별적으로 확인해보자. 검색엔진들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봐도 되고, 금융사 홈페이지 상에도 검색하는게 있고 아니면 FAQ나 공지사항, 이용안내 메뉴 등에서 찾아봐도 되고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