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9시에서 오후 4시까지. 정확히는 4시까지 번호표를 뽑아야 하죠. 예외적으로 9시 반 업무를 시작하는 은행은 4시 반까지 업무를 보기 때문에 그런 곳은 4시 반까지 번호표를 뽑아야 하구요.
대출관련 문의는 시간이 좀 걸리니까 직장인이라면 점심시간을 이용하기도 좀 그렇고 그렇다고 반차나 연차를 내자니 대출 승인날 게 확실하지도 않은데 좀 부담이 됩니다.
이럴 때는 은행 어플을 받아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거나 신용정보조회 동의 등을 하고 대출가능 여부를 조회해보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직접 가서 방문하는 게 더 좋긴 하지만, 어차피 모바일이나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과 직접 방문하는 것 모두 같은 전산 시스템을 이용해서 조회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면에서 큰 차이는 없거든요.
방문하면 물론 담당자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더 좋긴 합니다. 예를 들어 전산에서 안된다고 나와도 담당자가 본사에 따로 심사를 넣으면 되는 경우들이 있거든요.
하지만 대출조회시 신용등급 하락이 전혀 없게 바뀐 이후로는, 굳이 대출조회 건수를 아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모바일롤 여기저기 신청해 보고 정 안될 경우에 직접 방문해 보는 것이 좀 더 효율적입니다.
따라서 만약 오프라인으로만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있는 대출상품이 아니라면, 모바일이나 인터넷 신청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모바일에서 거절되더라도 그냥 은행 고객센터 전화로 전화해서 대출문의를 하셔도 한도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