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이밍 키보드들을 보면 레인보드 LED 백라이트라고 해서 화려한 효과의 백라이트들을 탑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1,2만원 대의 저렴한 기게식 키보드라고 하더라도 말이죠.
체리사의 기계식 키보드 독점이 풀렸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들이 마치 멤브레인처럼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나오는데, 제가 쓰고 있는 건 gk360 화이트 갈축. 한성에서 나온 제품입니다. 가격은 3만원 정도 했던걸로 기억.
여러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설정할 수 있고, 특정키들만 백라이트가 들어올 수 있게 설정할 수도 있는데, 그동안 그냥 아무런 효과 없이 단순히 백라이트가 켜져있기만 한 기능을 찾을 수가 없었는데(제품 살 때 들어 있는 조그마한 매뉴얼에도 해당 내용은 없음) 오늘 드디어 해당 방법을 찾았습니다.
의외로 간단하게 Fn 키를 누른 상태로 PGUP 키를 두번 누르면 그냥 백라이트가 얌전히 다른 효과 없이 켜져있는 상태로 유지가 됩니다.
백라이트는 그냥 밤에 키가 잘 안보일 때 켜는 용도로만 쓰기 때문에 그동안 좀 불편했었는데, 결국 해결. 사용설명서엔 안나와있고 한성의 gk360 유튜브의 백라이트 설정법 영상에 자막으로 잠깐 나오더군요.
아마 다른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중이신 분들도 백라이트 효과 없이 전체 점등 설정을 찾으시는 분이라면(숨쉬기 등 움직이는 효과 없이 단순하게 불빛만 켜지는 것), 분명 해당 방법이 있을 테니 만약 매뉴얼에 해당 내용이 없다면 제조사의 홈페이지나 유튜브 등을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