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새벽 2시쯤? 오리진 런처에서 에이펙스 플레이 버튼이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더니, 런처를 재식자하자 업데이트 버튼이 플레이 버튼 자리를 대체하고 있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함. 패치노트에도 없고 공홈의 공지사항, 미국 공홈까지 뒤져봤지만 어떤 내용도 없길래 뭐지 했는데, 한국시간으로 8월 14일에 예정된 솔로모드 업데이트라고 한다.
그래서 부푼 꿈을 안고, 드디어 솔로모드인가 하고 업데이트 끝나길 기다려서 플레이 버튼을 눌렀으나, 아무 반응이 없다. 게임창이 뜨는 척도 안한다.
그래서 런처를 다시 재시작하고 플레이 버튼을 누르니 그제서야 게임창이 뜨긴 하는데 곧 Apex crashed in mileswin64 라는 오류창을 안내하며 게임이 강제종료가 된다.
바로 위의 메세지. 컴퓨터를 일단 재부팅하고 해결되는지 봐야겠다.
방큼 재부팅했으나 동일한 현상이 발생. 그래서 1차적인 해결법으로 오리진 키고 에이펙스에 우클릭 후 복구를 선택했다. 현재 복구중. 현재 다운로드 중 플레이 준비중 95% 라고 뜬다. 여기서 조금 기다리면 완료된다.
복구하니까 정말 다행히도 위 오류가 해결되고 정상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아래는 업데이트 후 처음 접속하면 나오는 이벤트 안내문 3개. 차례대로 아이언 크라운 이벤트, 기간 한정 솔로, 아이언크라운 이벤트 스토어 안내.
그리고 로비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새모드 선택가능이라고 뜨고 클릭하면 솔로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솔로모드로 플레이한 후기는 이거 물건이다. 일단 프레임도 스쿼드 할때보다 더 잘나오는 것 같고(그간 내 프레임을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스쿼드원들이 잡아먹고 있었다니…..딥빡) 그리고 마치 배그를 하는 것같은 긴장감이 엄청나다. 스쿼드 할때랑은 차원이 다르게 쫄깃하다. 완전 행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