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득자의 경우는 소득이 잡히지 않는다는 거니깐, 그래도 추정소득으로 해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 아무리 담보대출이라도 그래도 추정소득이라도 나와야 그래도 대출이 되어요. 왜냐면 소득이 정말로 없다면 그러면 무조건 연체나서 100% 금융기관에서 연체금 대신에 담보취득을 해야한다는 건데 그러면 누가 돈을 빌려 주겠어요.
물론 다른 사람이 보증을 서준다면 다른 사람의 소득을 담보로 하는거니깐 본인은 무소득자라고 하더라도 대출이 되긴 하겠지만, 그런 제3자를 찾기도 쉽지 않죠, 보증은 요즘 가족끼리도 잘 안서주는 세상이다보니깐, 정말 운명공동체가 아닌 한은요.
원래 몇년 전에는, 무소득자라도 아파트담보대출 같은건, 1금융에서도 대출들이 잘 나왔는데, 추정소득으로 하거나 아니면 신용카드사용금액 그런 걸로라도 소득인정을 1금융들에서도 해줘서 말이죠,
그런데 요즘엔 그런것도 많이 빡빡해지고, 다만 2금융은 아직도 그런 방식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소득 안잡히시는 분들에 대한 대출이 1금융에 비해선 훨씬 잘 나옵니다.
그러면 같은 2금융인 저축은행들은 어때? 라고 질문하실 수 있는데, 저축은행들은 승인 자체는 당연히 더 잘 나오죠, 다만 금리가 높기 때문에 일단 보험사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순서예요.
원래 보험사는 분류는 2금융이지만, 1.5금융이라고 불리 정도로 보통의 2금융들보다 대출금리도 낮고 신용점수하락도 더 적거든요. 그래서들 사람들이 요즘 은근히 보험사대출 많이 이용하는게 그래서 그런것.
화재보험이든 생명보험이든 해상이든 다들 주택담보대출 취급들을 하고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금리비교 같은거 찾아보면 다 쉽게 할 수 있는 곳들이 있으므로 그런거 해보시면 됩니다.
금리는 아무리 무소득자라고 하더라도 그래도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보험사 통해서 하시는 경우 신용점수 최고로 잘나오는 사람들의 1금융 신용대출 금리 그 정도나 그거보다 약간 낮은 정도로는 그래도 받으실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실제로 대출신청을 어떻게 해야하나라는건 간단하게 생각하세요 그냥 해당 금융사 공식 홈페이지 가면 인터넷으로도 직접 알아보고 신청해보고 한도조회 해보고 그럴 수 있고, 그런게 뭐 공인인증서나 회원가입 그런거땜에 좀 불편하시면, 그냥 콜센터 있잖아요 거기 상담사랑 통화해서 해도 되고,
대출중개사들 통하는 건, 물론 그게 더 효율적인 경우들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대출중개사를 통한다면요.
다만 좀 보면 대부업체만 소개해 준다던가, 말을 교묘하게 해서 대부업체 아닌줄 알고 받았는데 알고보니 대부업체였다든가, 대출중개수수료를 대출받는 사람한테 직접 요구한다든가 뭐 그런 경우들이 여전히 아직도 좀 완전히 없어지진 않았기 때문에,
원래 대출중개수수료는 고객한테 받는게 아니고 대출해주는 금융기관에서 지급하는 거거든요, 그게 대출이자에 다 포함되어 있는건데 그걸 고객한테 또 받는다? 그건 이중으로 받는거고 사기치는 거니깐 경찰에 신고하셔야 하는 레벨이구요.
아파트라는 걸출한 담보까지 가지고 대출받으려고 하면서 그래서 굳이 중개업체 통하실 필요도 없구요, 1금융은 그래도 무소득이면 힘들 수도 있으니깐, 2금융 중에서도 1금융과 가장 가까운 보험회사들이나 새마을금고나 농협, 신협, 축협 그런 협동조합들 있죠? 그런 곳들도 보험회사들처럼 1.5금융이라고 불리거든요.(농협은행 자체는 1금융인데 은행이란 명칭 안쓰는 지역농협은 2금융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그런 곳들 맘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2금융이라고 해서 다들 잘 나오는건 아니고 특히 보험사들은 뭐 보험가입 얼마짜리 해야 대출 해주겠다 이런 경우들도 있긴 한데, 반면 그런거 요구 안하는 곳들도 있구요,
보통 그런거 요구 안하는 곳들이 금리는 약간 더 비싸고 뭐 그런 일장일단이 있지만, 굳이 금리 조금 내려보겠다고 보험가입 하는거 그거 매달 십몇만원씩 또 나갈텐데 굳이 그럴필요 없고 계산해보봐도 그게 금리 내려간거보다 더 손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2금융도 좀 여러군대 찔러봐야 하실수는 있지만, 요즘은 한도 조회하는 것만으로는 신용점수 하락 전혀 없게 제도들이 바뀌었기 때문에, 한번 맘 다잡고 그냥 여러군대 찔러보더라도 빨리 받고 끝내버리자 이런 마인드로, 웬만하면 2금융이라도 저축은행까지 가지 마시고 보험사 정도 선에서 끝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정 안되면 저축은행이나 때로는 대부로 가야 할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사실 기업들도 담보대출은 대부업체 이용 많이 하기도 하고, 하지만 보통 담보대출 정도라면 그래도 아주 특이한 상황만 아니시라면 보험사 정도 선에서 이곳저곳 발품이든 손품이든 팔다보면 만족할만한 금리로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