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에어팟 프로를 리퍼를 받고 왔더니, 이젠 자동으로 pc엔 안붙더군요. 당연히 유닛 양쪽을 다 리퍼를 받았으니… 수동으로 연결을 해주지 않으면 안되겠죠.
그래서 어떻게 처음에 연결하는지 다 까먹은 상태로 처음 연결하는 마음으로 연결해봤습니다. 의외로 상당히 간단합니다.
일단 저는 리퍼를 받아서 유닛 양쪽을 새로 교환한 상태. 충전케이스는 전에 쓰던것 그대로입니다. 이 상태에서 처음 pc 앞에 앉아서 pc의 블루투스를 켜주면 옆에 아이폰이 있어도 전에는 자동으로 에어팟 프로가 pc에 연결이 되었었습니다.
아이폰에 연결하고 싶으면 아이폰에서 에어팟 프로 선택해주면 되니까 나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었죠.
이제 유닛을 리퍼받았으니 그전처럼 그냥 에어팟 프로를 컴퓨터 앞에서 꺼내서 끼면 인식이 안됩니다. 새로 인식을 해줘야죠.
얌전히 다시 에어팟 프로를 케이스 안에 집어 넣고 뚜껑을 착 하고 닫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뒤쪽면에 보면 잘 안보이지만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른 상태로 좀 기다립니다.
그러면 에어팟 프로 케이스 전면부에 녹색 불이 한 2,3초 정도 들어왔다가 꺼지더군요. 그럼 이제 pc의 블루트스 설정으로 가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에어팟 프로가 보입니다. 그걸 눌러주고 한 10초? 있으면 연결이 됩니다. 이게 끝. 상당히 간단하죠? 그냥 케이스에 에어팟 프로 넣고 뒤에 버튼 꾹 눌러서 페어링 상태로 만들어넣고 pc에서 블루투스 장치 검색하면 됨.
참고로 저같은 경우는 이전 에어팟 프로와 새로 교체받은 에어팟 프로 모두 같은 이름으로 pc 에서 떠서 어떤걸 페어링해줘야 하는지 헷갈리더군요. 이름이 똑같으니 구별이 안되어서 그런데, 단순히 두번째 위치한 게 새 에어팟 프로였습니다. 이것도 조금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수긍이 가는군요. 아마 정렬이 추가된 날짜순으로 되어있나 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