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청구할인 해주는 경우가 있다. 7퍼센트 뭐 그런 식으로 퍼센트도 높게 할인을 많이 해주는데, 현재 롯데온에서 나도 그거 써서 결제하려다가 할인 못받을 뻔해서,
아주 사소한 거고 다들 실수 많이 하실 거 같아서 오늘 글을 쓰는 것. 카카오페이로 쇼핑몰 결제할때 카카오페이 할인 뜨더라도 꼭 아래처럼 확실히 자기가 클릭클릭해서 다 적용시켜줘야 한다.
예를 들어 지금 롯데온에서 콜라 결제할려고 하다가 보니깐 카카오페이 할인 된다고 했는데, 주문할인금액에 0원이 찍혀 있었다. 상품할인금액에 할인 되어있으니까 거기 포함되나 하고 진행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주문할인금액 빨간 글씨를 누르고
이렇게 카카오페이 선택해주고 적용하기를 누른다. 이거 꼭 이렇게 들어가서 적용하기를 눌러줘야 한다. 다른 신용카드 청구할인 할때도 현재는 롯데온은 자동으로 적용이 안되고 본인이 직접 적용시켜줘야 한다.
그럼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 할인 결제수단으로만 결제가능합니다. 적용하시겠습니까? 확인을 눌러야 한다. 분위기 보니까 현재는 롯데온에서는 결제수단에 따른 청구할인은 무조건 이렇게 귀찮지만 일일이 수동으로 구매하는 사람이 적용을 시켜줘야 한다.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할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라고 나온다. 아이폰 기준이라 안드로이드폰은 좀 UI 디자인 같은게 약간씩 다를 순 있다.
그러면 이렇게 주문할인금액에도 마이너스 금액이 찍히고 결제금액도 내려간 것을 알 수 있다. 이 상태에서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처럼 결제수단에 카카오페이만 활성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자기가 받으려는 청구할인이 특정 결제수단을 요구한다면 결제수단에서 그것만 활성화된 상태여야 청구할인이 제대로 적용되어 있는 상태인거다.
그리고 카카오페이에서도 가능하다면 계좌충전이나 자동충전 그런걸로 결제하지 말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게 좋다. 왜냐하면 같은 돈이라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게 카드사 포인트도 추가로 받을수 있고, 카드 실적도 채울 수 있으니깐.
카카오페이로 넘어가면 위 사진 좌측에 노란색 네모칸 짤린거 보이지? 그게 먼저 뜰텐데 우측으로 스와이프 해서 미리 등록해 뒀던 신용카드로, 아니면 신용카드 새로 등록해서 결제하는걸 추천. 오프라인에선 카카오페이에서 신용카드 연동 안되고 그냥 계좌충전해서만 쓸 수 있을텐데 온라인에서는 이렇게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