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다이애드 WD1S1A 가격과 기능 장단점 종합비교후 추천 vs 드리미 h11 max, 비쎌 크로스웨이브, 지웰, 티네코, 카처, 벤투스 아쿠아맥스

일단 이걸 아쿠아 청소기라고도 하고, 습식청소기, 물걸레진공 청소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부른다. 그 중에서 무선 버전과 유선 버전들이 있고, 무선 버전이 가격은 더 비싸지만 아무래도 당연히 무선이니 사용성은 훨씬 낫고 유선 버전은 가격도 저렴하고 파워도 더 쎄지만 선 때문에 무선보다 편하진 않고 그런 장단점이 있다.

요즘은 무선이 대세니깐, 그리고 무선과 유선 두가지 버전으로 내놓는 회사들은 비쎌 정도밖에 없으니깐, 나도 사실 청소기 써보면서 편하다고 느끼게 된 게 다이슨 무선청소기 쓰면서부터였으므로 아무리 파워가 유선대비 약하고 배터리도 한 5년 지나면 교체가 필요하다곤 하지만 그래도 무선을 추천한다.

요즘은 무선청소기가 워낙 대세라서 배터리는, 아무리 유명하지 않은 제조사 제품이더라도 어쨋든 찾아보면 교체할 수가 있기도 하고.

나는 로보락 다이애드, 모델명 WD1S1A, 이 제품이 현재 독보적으로 좋은데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서 이걸 가장 추천한다, 가격과 그 이유들을 아래에서 논해보고, 다른 제픔들과도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로보락 다이애드 가격과 로켓와우할인

가격보기

지금 로켓와우 전용할인쿠폰이 2만원짜리 들어가서 47.9만원이다.

로켓와우 회원가입 안되어 있거나 로그인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위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지금 보면 아래처럼 나온다.

보이시는가? 로켓와우회원가라고 49.7만원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실제로 로켓와우 회원들한테 노출되는 가격은 그것보다 1.8만원 싼 47.9만원이다. 쿠팡이 이런다.

그러니까 무조건 로켓와우 회원가입하고 사셔야 한다.

가입링크

쿠팡이 원래 이렇지는 않았었고, 예전에는 로켓와우 아닌 분들한테도 로켓와우 할인쿠폰 있어서 그러면 얼마예요 이렇게 알려줬던 것 같은데, 요즘엔 아마도 가격노출을 하지 않으려고 그 시스템을 비노출로 바꾼 것 같다.

아니 근데 그래도 저렇게 굳이 가격 틀리게 알려줄 필요까지 있을까 싶긴 한데, 시스템을 아직 구축중이라서 현재 좀 오류가 있는게 아닌가 싶다.

이렇게 비회원들한테 가격노출 아예 안하는 건 아마존도 쓰는 방식이다. 쿠팡도 그래서 그 방식을 요즘 도입하는 것 같다.

로보락 다이애드 기능

이렇게 청소중에 더러운 물을 즉각즉가 빨아들여서 계속 깨끗한 걸레로 물청소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바닥의 오염된 액체류들도 저 방식으로 빨아들이고, 이건 모든 진공물걸레 청소기들이 가지고 있는 방식인데, 이렇게 롤러 두개로 해주는건 로보락 말고는 잘 없다.

로보락은 그리고 우리나라에선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유명한 아이나비에서 a/s를 전담하고 있다. 그래서 센터 방문해서 맡기면 그날로 a/s가 끝나고 택배접수하면 3일 안에 처리된다. 빠른 a/s 속도 이것도 장점이다. 외산브랜드들 이렇게 빠릿한 한국a/s 센터 갖춰놓고 있는 곳이 별로 없다. 로보락이 워낙 우리나라에서 로봇청소기로 1위할 정돌 유명하니깐 이런 a/s센터 전국 16개 지점에서 빠른처리속도 이런게 가능한것.

여기도 해당 내용들이 나오는데, 모터가 두개 달리고, 브러쉬는 3개가 달린거, 무베젤 브러시란(이 기능 있는게 현재 다이애드랑 카처밖에 없다. 이건 AI자동청소기능보다 더 흔치않은 기능이다.), 후면의 브러시가 베젤 밖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틈새도 말끔하게 청소되는걸 말하고,

AI 오염도 감지로 인한 자동청소(이 기능은 현재 드리미 H11 MAX랑 얘랑 그리고 티네코 제품, 그리고 그것과 비슷해 보이는 좋은생활지웰제품 이렇게 몇몇 업체들 제품만 제공하는 기능이다.),

충전및거치대에도 오토클리닝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는 것, 보통 본체에만 장착되어 있고 거치대는 그냥 충전기능만 제공하는 제품들도 있는데 다이애드는 본체에도 다시한번 클리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좀더 딥클린도 가능하다.

내가 위에서 말한게 이거, 저 틈새 저기 청소기 헤드 베젤 있으면 저긴 안닦여서 따로 저기 걸레 들고 무릎 꿇고 허리 구부려서 닦으면, 그러고 있으면 그냥 기왕 무릎 꿇은 김에 다 그냥 내가 손으로 닦지 뭐하러 청소기 돌리지 이런 생각도 들고, 일이 정말 저거 하나 안된다는 것만으로도 왕창 늘어나는데 그걸 방지해준다는 거다, 이거 정말 꿀기능.

이렇게 브러시가 3개라서 앞뒤로, 베젤바깥쪽도 닦아준다, 보통 1개만 있는 경우도 많은데 얘는 3개다.

이렇게 청소기 앞에 센서가 있어서 오염도 자동으로 감지하는거, 로보락이 로봇청소기 세계 1위 업체라서 이런 기능 탑재가 가능했던 것 같다, 이런 센서는 로봇청소기들은 코어기능으로 탑재하니깐.

로보락 다이애드를 가장 추천하는 이유

위에 기능에서 언급한 내용들 때문에 나는 로보락 다이애드를 가장 추천한다. 심지어 강력추천하는 편이다.

무선,본체와 충전거치대 양쪽에 모두 자동클리닝 기능이 탑재, 인공지능으로 자동청소 즉 수동으로 물뿌리기 버튼을 눌러주지 않아도 자동으로 알아서 물 뿌리고 물 뿌리는 강도 조절하고 이런 자동모드를 제공하는 유일한 제품

거기다 원래 로보락이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AI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니깐 그 기능에 대한 믿음, 마지막으로 가격이 47만원으로 다른, 로보락보다 기능 떨어지는, 자동클리닝이 본체에만 탑재되어 있다든지, AI자동청소 모드가 없다든지 그런 무선 물걸레진공청소기들, 그런것들보다 안비싸든 이유이다.

즉 독보적인 기능을 탑재했음에도 다른 습식청소기들이랑 가격대가 같거나 오히려 저렴하다. 거기다 청소 중간에 본체를 아무대나 세워둘 수 있도록 보조거치대도 본체에 내장되어 있어서 뭔가 단점 이런게 존재하질 않는다.

이게 이유이다.

요즘 이런 아쿠아 청소기, 물걸레와 진공이 둘다 되는게 인기있는 이유

간단하다, 진공청소기만으로는 바닥이 뽀득뽀득한 느낌이 있게 닦이지가 않는다, 먼지는 없지만 뽀득뽀득해지지는 않지, 그래서 스팀청소기니 물걸레청소기니 이런 것들을 기존엔 따로 썼었다.

그런데 그런 제품들의 단점이, 그 걸레 하나로 온 집안을 다 쓸고 다닌다는 거다. 즉 더러운 걸레로 온 집안을 다 쓸고다니는 꼴이라는 것. 이건 마치 헤파필터 없는 진공청소기로 청소하고 돌아다니는 거랑 비슷하다고 할 수 있거든.

그래서 요즘엔 아예 물걸레 청소를 하면서 그 더러워진 물을 동시에 진공으로 빨아들여서 오수통에 격리시켜두고 계속 깨끗한 물걸레로 청소하는 이런 방식의 습식청소기, 진공물걸레청소기, 일명 아쿠아청소기 이런 제품들이 엄청나게 뜨고 있는 것이다.

심지어 그래서 요즘엔 기존 스팀청소기로 유명했던 독일의 카처에서도 이런 아쿠아청소기가 나온다.

단점

이건 로보락 다이애드만의 단점이 아니고 모든, 지금 물걸레와 진공청소기가 동시에 되는 제품들이 다 가지고 있는 단점인데,

일단 소음이 기존 무선청소기들보다 크다, 이건 당연히 물도 같이 빨아들이니깐 소음이 클 수 밖에.

그리고 오수를 계속 빨아들이다 보니 그 헤드가 그냥 진공청소기들 대비 더 많이 더러워진다. 그래서 후기들 보면 나중에 그 부분을 동봉된 솔 같은 걸로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고 한다. 근데 이건 내가 볼땐 자동클리닝 기능 있으니깐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닌 것 같다. 광고에서처럼 라면 다 엎은걸 그대로 청소기로 빨아들이시지는 않을 테니깐, 대충 키친타올 같은 걸로 정리해주고 사용하시겠지, 그런 정도면 자동클리닝 기능으로도 충분히 불편하지 않게 될거다.

다른 제품들과 비교

다른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다, 로봇청소기는 로보락에 선점당했고, 무선청소기는 샤오미한테 선점당하고, 무선선풍기도 샤오미한테 선점당하고, 그리고 그런 한국가전시장이 그런 제품들이 엄청나게 상상이상으로 대박으로 팔리기 시작하면서 와 시장이 작은게 아니고 그간 쓸만한 제품들이 없는거였어 라는 걸 이젠 전세계 가전제품 회사들이 다 알아버렸기 때문에,

그래서 이런 새로운 최근에 핫한 습식 건식 동시에 되는 청소기 제품들이 현재 한국시장에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많이 쏟아져 나오는 듯 하다.

내가 비교해본 것이기 때문에, 자료가 일부 부정확할 수는 있으니, 구매를 염두에 두시는 분들이라면 다시한번 스스로 제품페이지 들어가보셔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능이 있는 제품이고 가격은 어떤지 다시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란다.

특히 쿠팡에서 가격보실 때는 무조건 로켓와우(링크) 가입하신 상태에서 보는걸 추천. 왜냐면 몇만원씩 할인되는 전용할인쿠폰들이 많이 나오고, 카드할인도 쿠팡에선 와우멤버한테만 제공되기 때문이다.

드리미 셀프클리닝 H11 MAX 무선 진공 물걸레청소기, VWV8

처음으로 비교해볼건 이 제품이다, 드리미 제품.

링크

얘랑 로보락 다이애드가 아마 둘만 현재 자동청소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으로 센서로 AI가 오염도 탐지해서 수압이나 그런거 조절해주는거.

그리고 다이애드 대비 장점은 얘는 딥클린 모드를 제공한다, 일반 클리닝은 1분, 딥클린은 5분동안 청소기 브러시를 자체적으로 청소해주는 것.

단점은 브러시가 하나밖에 없고, 로보락 다이애드처럼 베젤리스 청소가 안된다.

즉 정리하면 브러시 자동세척 모드 중 딥클린 모드라고 5분간 빡세게 엄청 깨끗하게 브러시 자체세척해주는 기능을 같이 제공되는 충전거치대가 탑재하고 있다, 반면 베질리스 청소가 안되는게 단점.

그리고 가격이 다이애드보다 10만원이나 높다, 이게 제일 비싼 제품이다.

현재 로켓와우 3만원 쿠폰이 적용되고 있으니 위에서 설명했듯 먼저 회원가입 하고 보셔야 저 가격이 보이실거다.

보면 다이애드랑 상당히 비슷하게 생긴 걸 볼 수 있는데, 드리미랑 로보락은 샤오미랑 관계가 둘 다 깊은 회사이다. 그래서 기술력이 겹치는 부분들이 있는 듯.

비쎌 무선 크로스웨이브 코드리스 물 앤 진공청소기 2582S

다음으로 비교해볼 제품은 이 제품이다. 비쎌은 특이하게 유선,무선 제품 둘 다 있는데 일단 무선 제품이 이 제품이다. 무선 먼저 비교해보자.

이것

가격은 현재 47.92만원인데 이 가격에서 신용카드 추가할인 6퍼센트도 들어가서 더 싸게 살 수 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셀프 스탠딩이 가능하다는 것, 즉 청소하다가 그냥 그 자세 그대로 세워진다. 다이애드는 따로 본체 뒤에 빌트인 되어 있는 보조스탠드 손으로 펴주면 30도? 정도 각도로 세워놓을 수 있는 것에 비하면 확실히 이건 굉장히 편한 장점.

다이애드 대비 단점은, 베젤리스 청소가 안되고 AI자동청소가 안된다는 점이다. 가격은 이 제품은 현재 카드할인 6퍼센트가 들어가니깐 다이애드보단 6퍼센트만큼 싸다고 보면 된다.

이 제품은 미국판매 1위 제품이라고 한다. 그래서 기본적인 성능검증은 끝난 제품.

비쎌 크로스웨이브 아쿠아 청소기 2225S

이건 위 제품의 유선버전

링크

가격은 대략 10만원 정도 더 저렴하다.

아무래도 유선버전이 파워가 더 쎄면서 가격도 더 저렴하기 때문에, 유선인게 별로 불편하지 않으시면서 파워를 중시하시는 분, 그리고 배터리교체 그런거 신경 아예 끄고 평생 하나 사서 잘 쓰고 싶다 이러신 분들은 이거 가시면 된다.

내 개인적인 의견으론 유선 가면 배터리 걱정 안하고 파워도 쎄긴 한데, 허리 굽혀서 코드 꼈다 뺐다 하고 연장선 구매해서 하고 그런게 좀 불편했어서, 그냥 한번 잡고 쭉 집안 다 돌고 거치대에 탁 놓고 청소 끝 이런게 안되니깐,

근데 청소기는 파워 때문에 무조건 유선이지 하시는 분들이 있다.

그런 분들은 이거 가면 된다, 지금 이런 진공물걸레청소기 유선으로 이렇게 믿을만한 브랜드에서 나오는 애가 없으니깐.

좋은생활지웰 무선 진공 물걸레 청소기 풀세트 FLOOR ONE S3

이 제품은 프리미엄 청소기 TINECO 티네코 iFloor3 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듯 하다. IFloor 3-> Floor ONE S3 이렇게.

링크

얘도 자동기능이 있는 흔치 않은 무선물걸레진공청소기 중 하나.

바닥재질에 따른 물 공급량 조절로 청소 후에도 뽀송하게 건조된 상태를 유지시켜주며

바닥재질뿐 아니라 미세먼지도 감지해서 청소 강도를 조절하는 오토기능 모드가 탑재되어 있다.

그리고 셀프스탠딩, 즉 아예 손 놓아도 서있는 것까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사용하다가 청소기를 세운 자세로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멈추고, 다시 눕히면 자동으로 청소기가 켜지는 기능을 탑재하였다.

가격은 꽤 비싼 편이다. 현재 59.9만원.

다이애드 대비 단점은 가격이 10만원 비싸다는 것과, 베젤리스 청소는 안된다는 것 정도.

사실 베젤리스 청소되는건 다이애드가 이쯤되면 지구상 유일한 선택지인듯 싶다.

티네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혼합색상, iFLOOR3

여기

현재 가격은 49.9만원.

제트배송이란 로켓배송이랑 배송주체가 쿠팡이란 점이 같은 것. 차이점은 로켓배송은 쿠팡이 업체에서 물건을 직접 사다가 자신들의 물건을 자신들이 판매하는 것이고 제트배송은 쿠팡이 배송과 물류만 맡은 것, 쿠팡이 직접 매입한 제품은 아니라는 것 그런 차이다. 즉 로켓배송은 쿠팡이 자기꺼 파는거고, 제트배송은 쿠팡이 남에꺼 물류만 전담하고 있는 것.

위에서 설명한 지웰의 FLOOR ONE S3가 이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그래서 이 제품이 10만원 현재 더 저렴하다.

카처 무선 물걸레 진공청소기 FC5 Cordless

처음에 간단히 언급했던, 스팀청소기 원조로 정말 유명한 독일 카처의 제품이다.

링크

이 제품의 단점은 인공지능AI자동청소기능이 없다는 점 정도.

신뢰가 가는 독일산이고, 그리고 얘는 큰 장점으로 베젤리스 청소가 된다.

독일산이고, 명품브랜드 카처이고, 베젤리스 청소도 되고, 그런데 가격도 현재 37.8만원으로 비싼 편이 아니다라는게 매력적.

거치대에서 셀프클리닝 기능도 당연히 되는 제품이고.

이 베젤리스 청소 기능이 왜 이렇게 드물게 제공하는 기능이냐면, 저렇게 본체 밖으로 롤 브러시가 나와야 하는건데, 저렇게 하고서도 롤 브러시에서 물을 깨끗하게 본체의 오수통으로 빨아들이도록 설계하는게 어려워서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로보락과 카처만 현재 저런게 가능한듯 하다.

카처 무선 물걸레 진공청소기 FC3D Cordless

이건 슬림버전으로 충전거치대의 셀프클리닝 기능이 빠져있고 상당히 슬림하게 만들어져 있는 제품, 베젤리스 청소는 이 제품 역시 가능하다.

여기

디자인이 엄청나게 슬림해서, 겉으로만 봐서는 진공청소기능 없고 그냥 물걸레 기능만 있는거 아냐? 라고 착각할 정도로 디자인이 매력적인게 특징이다.

이게 무게가 2.5kg 밖에 안된다, 윗 문단의 카처 제품은 4.4kg. 근데 4.4kg도 다른 다이애드나 그런 제품들과 비교하면 1kg 정도 더 가벼운 거라는 걸 감안하면,

무게가 상당한 장점인 제품, 셀프클리닝 안되어도 이렇게 가벼운거 사서, 어차피 셀프클리닝 보다는 솔 같은걸로 안에 청소해주는게 더 확실하긴 하니깐, 그렇게 쓰실 경우 이것도 굉장히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나는 생각한다.

베젤리스 청소 가능한게 일단 카처랑 로보락 밖에 없고, 게다가 얘는 그 카처고!

좋은생활지웰 벤투스 아쿠아 맥스

벤투스 아쿠아청소기라고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제품.

원래 있던 아쿠아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이 아쿠아 맥스이다.

이것

현재 저렇게 세트제품을 37.9만원 팔고 있어서 꽤 할인이 들어가고 있는 중.

3kg대 가벼운 무게가 강점이고, 베젤리스랑 AI자동청소는 안된다, 거치대 셀프클리닝 들어가 있고, 물분사가 자동으로 바뀌고, 셀프클리닝 시간이 더 길어지고, 물분사홀이 두배로 늘고 그런 점애 벤투스 아쿠아 프로에서 맥스로 버전업 되면서 달라진점.

결론

요새 핫한 아쿠아 청소기, 습식 건식 동시 청소 되는, 무선 물걸레 진공청소기들 중에서 현재 가장 핫한 제품들, 사람들이 많이 사는 제품들 위주로 소개를 해 드려 봤다. 유선 물걸레 진공청소기도 비쎌 제품 하나 소개해 드렸고.

상당히 여러가지 제품들이 나와 있고, 제품들마다 의외로 특색들이 있고 가격들도 맨날 달라지니깐, 어느걸 사라 이렇게 간단히 추천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내 기준에선, 어차피 한대만 사야 하니깐, 두대 사서 비교해보면서 쓰고 그럴 순 없는 거니깐, 여러분도 무슨 물걸레청소기 연구원이 직업인 것도 아니고 말야,

내가 볼땐 로보락 다이애드와 카처 이 두가지 중에서 하나 고르시면 후회 없으실 듯 하다. 물론 가격할인 그런건 맨날 달라지니깐, 현재 가격 수준을 다들 유지하고 어느 하나가 엄청난 할인을 하고 뭐 그런것만 아니라면 말이다.

일단 브랜드를 보고 가는것도 이런 신규 카테고리의 제품들 선택할땐 상당히 현명한 방법인데, 그 점에서 카처가 가장 큰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리고 베젤리스 청소가 되는게 카처와 로보락 이 둘 밖에 없으며, 이것도 단순히 롤브러시를 바깥에 꺼내놓을 수 없다보니깐, 유체의 흐름 그런거 생각해야 하니깐, 그래서 디자인을 그렇게 할려면 상당한 숨은 기술력이 필요할거다,

그리고 로보락은 AI자동청소기능 이게 로보락 로봇청소기 S7 시리즈를 보면 상당히 잘 되어 있으리라 생각되기 때문에 로보락은 여기에서 큰 가점을 줄 수 있다.

카처 좋아하시는 분들은 카처 가시라, 가격도 저렴하게 나왔고, 거치대에서 셀프클리닝 제공하는 FC5(원산지: 이탈리아)를 가시거나 셀프클리닝은 없지만 나중에 수동으로 이물질 청소할땐 가벼워서 편한 FC3D(원산지: 중국)가시면 되고, 본인의 성향에 따라서 말이다,

인공지능AI자동청소기능, 즉 물량이나 파워 그런걸 오염도에 따라서 자동으로 조절해줘서 난 다른거 생각 안하고 밀기만 하면 되는 그게 탐나신다면 로보락 가시면 된다. 이게 무게가 5.2kg 으로 카처보다 무겁긴 하지만, 그런 추가기능이 있으니깐 무거운거고 그리고 얘는 롤 브러시도 세개나 달려있으니깐.

현재 분위기 보면 카처는 좀 원래 독일브랜드 신뢰하는 좀 매니아분들이 주로 가시는것 같고, 카처란 브랜드가 원래 아는 분들만 아는 그런 명품브랜드 그런 이미지니깐, 로보락 다이애드가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는 많은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