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쓰다가 날아가서 좀 김이 빠지긴 하는데 그런 김에 요점만 짧게 전달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일단 대부업체들이 법정최고금리가 요즘 많이 내려서 산와머니가 최근에 한국에서 철수하기도 했죠. 대출승인을 그만큼 깐깐하게 해야만 낮아진 금리에서 자신들이 이익을 낼 수 있게 시장이 바뀌었단 얘기죠.
그래서 예전처럼 대부업체 기대출 천만원 이상 있는거아니면 무직자라도 300만원은 그냥 나옴 더이상 이런 상황이 아니라서 러시앤캐시라도 3개월 소득증명을 요구할 겁니다. 현금수령이라면 재직전화 받아야 할수도 있구요.
그 소득증명 즉 급여명세서라든지 급여통장 사본이라든지 재직확인이라든지 그런게 있어야 요즘은 대출승인이 날거예요. (물론 4대보험이나 의료보험 등이 자신 명의라든지 등 그런 경우는 전산으로 자동승인이 되서 편하고 쉽게 받으실 수도 있긴 하겠지만요.)
아마 러시앤캐시 대출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미 햇살론17 이나 햇살론 유스 다 받고 저축은행에서도 받고 카드론도 다 쓰신 상태일 거니까, 선택지가 많지는 않으실텐데, 카카오뱅크 같은 1금융은 이미 다들 해보셨을 거고…. 그래서 그런걸 제외하고 말씀드리면,
일단 토스나 핀크 등 핀테크 어플 보면 금융사들과 제휴해서 새로 출시하는 대출들이 있거든요. 대부분 2금융권 이상일거고, 신규출시할 때는 대출금을 퍼주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 것도 좋고,
카드사들의 비회원 대상 신용대출도 요즘은 괜찮습니다. 이게 몇년 전에 생긴건데, 아무래도 카드사들은 전산으로 신용평가모형을 러시앤캐시보다는 좀 더 잘 구축해 놓고 있다 보니 서류제출 없이도 막바로 나오는 경우가 더 많거든요.
찾아보는 건 쉬워요. 예를 들어 아래처럼 신한카드 홈페이지 가서 금융 일반대출 즉시대출 순으로 눌러보면
이렇게 365일 24시간 가능이라고 나오죠. 이게 서류없이 자동으로도 대출 나온다는 거거든요. 다만 일부 고객은 상담원과 통화가 필요할 수 있다 이런 문구가 있어서 무서류로 다 나오는 건 아닐테구요.
오늘 글을 쓴 이유는 러시앤캐시에 무직으로 대출 신청하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보이는것 같은데, 카드론만 알지 신용카드사들에 일반신용대출이란건 거의들 모르시는 것 같아서입니다.
게다가 설명 보면 이율이 최대로 해도 19.9퍼센트거든요. 러시앤캐시는 아무래도 3금융인 대부업체다보깐 거의 대부분 24프로로 나오기 때문에, 이율면에서도 저쪽이 좋고, 2금융권이고, 상담원 통화 안하고 나올 수도 있고 이래저래 한번 신청해볼 만한 메리트는 충분합니다.
이거 모르시는 분들이 아직도 꽤 많아서, 유용한 팁이 될까 싶어 한번 끄적거려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