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버전보다 뭔가 별로 없어서 이렇게 모바일 메인 가운데에 박히는 광고는 꽤나 효과가 높습니다. 너무 눈에 잘 띄이죠.
그래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반면 뭔가 무서워서 눌러볼까 말까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사실 별거 없습니다. 한도가 최대 1억이고 쉽게 나온다고 하니까, 음 그냥 직장인 대상으로 한 대출광고이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죠. 그럼 한번 살펴볼까요.
날씨 위젯 위에 표시되는 웰컴저축은행의 웰컴디지털뱅크 광고. 클릭하면 뭔가 엄청난 일이 벌어지진 않습니다. 그냥 대출설명이 나올 뿐.
네이버에서 광고 승인한 거니까 뭔가 피싱 그런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문자로 뭣모르는 곳에서 제휴관계라면서 유명 금융기관 이름 대면서 대출된다고 하는 그런 것들보다는 훨씬 믿을만하죠.
막상 들어가보면 내용도 별로 없습니다. 직장인 대출이고(제말이 맞죠?) 당일대출 가능하다는 내용 정도.
아래쪽 화살표를 누르거나 그냥 터치로 드래그를 하면 아래처럼 좀 더 정확한 정보가 나옵니다. 나이는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고, 신용점수는 나이스 기준 300점 이상, 소득증빙 가능한 일반인(=직장인이라는 뜻이죠.)
금리는 최저 5.9~19.4 까지 최장 7년 최단은 6개월. 중도상환수수료가 1.7%나 되니깐 대출기간 마냥 길게 잡진 마세요. 이자도 1금융보다는 훨씬 높아질 수 있어서 이런 대출은 빨리 갚을수록 이득인 거니까요.
최저금리가 5.9프로라고 하지만 아마 그런 분들은 1금융도 대출 나오시는 분들이 단순히 한도가 가득차서 2금융권 이용하시는 경우 그런 경우 정도만 가능할 듯 합니다. 아니면 1금융권 대출 되는데 잘 몰라서 2금융권 신청하시는 경우라든지 등.
그리고 좀 더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처럼 좀 작은 글씨로 자세한 설명들이 나옵니다. 사실 이 내용이 진짜예요. 의외로 맘만 먹으면 읽는 데에 시간이 별로 많이 걸리진 않습니다. 한번 같이 읽어볼까요.
이 대출은 기본한도가 5천만원인데 4대보험 가입된 직장인의 경우 1억원까지 늘어난다는 얘기.
오전에 신청하면 오후까지 입금된다는 얘기.
이 두가지 얘기 정도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얘기들은 쭉 읽어보시면 자동차 대출 연계 관련 내용이거나 다른 대출상품들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주의사항들 정도. 계획적으로 대출하라든지 연체하면 안된다든지, 대출받으면 신용평점 하락한다든지 그런 법적으로 명시해야 하는 내용들인걸 알 수 있죠.
대출신청버튼을 누르면 바로 대출로 넘어가진 않으니까 안심하셔도 되고, 본인인증을 휴대폰번호로 하는 화면부터 나오고 약관 동의 하고 한도 조회하고 그런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원하신다면 좌측 상단에 전화연결 버튼도 있군요.
휴대폰번호로 본인인증을 하는 거니깐, 가지고 계지신 휴대폰번호는 본인 이름으로 통신사에 등록되신 것이어야 하구요. 선불폰 등도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요금 냈던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번호를 입력하시면 돼요.
일반적은 저축은행 대출이고 웰컴저축은행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대출이라 금리와 한도, 대출기간 그런 것들만 신경쓰시면 될 듯 합니다.
한도조회 하고 최종적으로 대출신청을 해야 대출이 완료되는 거고 그 전에 그만두시면 대출은 일어나지 않으며, 실제로 내 계좌로 돈이 입금되어야, 오직 그 때만 신용점수 하락이 발생하고, 당일대출이 꼭 필요하신 분들은 위 안내에도 써 있듯이 오전에 신청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 대출로 하락한 신용점수만큼은 대출금을 완제해야 회복됩니다. 매달 갚아나가는 동안에는 아주 약간씩은 오를 순 있어도 큰 변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