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7일 기준, 지금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면 아래처럼 나온다.
전국 평균은 소자가 16~20마리에 4만원
중자가 14~15마리에 4만원
대자가 8~9마리에 6.5만원
특대가 5~6마리에 8.5만원
서울지역, 그 중에서 가락시장 전복 가격은 아래처럼 나온다.
소자 16~20마리 5만원
중자 14~15마리 5만원
대자 8~9마리 7.5만원
전국시세보다 1만원씩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실제 대형 마트나 동네 마트에서 살 수 있는 가격과는 좀 차이가 있다.
보통 동네 마트에서는 3마리에 1만원 정도, 아마도 대자 기준이지 않을까 싶다.
어제는 홈플러스에서 50% 할인해서 팔아서 대자 기준 5마리에 1.1만원에 팔았다.
위에서 보면 전국 기준 대자 8~9마리에 6.5만원, 가락시장 기준 대자 8~9마리에 7.5만원이었으니
대략 1/3 가격에 어제 홈플러스에서 팔았던 것.
이렇듯 실제 마트에 들어가서 할인할 때 사면 싯가의 30% 가격에도 충분히 건질 수 있다고 보면 된다.
그러면 그렇다고 해서 마트는 밑지고 파는거냐? 절대 아니지 이익 받고 파는데도 시세의 반의 반 정도 가격에도 팔 수 있다는 거다. 나도 그래서 얼른 샀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상품도 엄청 실하고 좋았다.
결국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는 시세 그냥 검색엔진들에서 편하게 나오는 자료들은 믿을만한게 못된다는 걸 알 수 있고, 이곳저곳 요즘은 인터넷으로 편하게 되니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트레이더스, 쿠팡 등등등 뒤질 수 있는 곳은 다 뒤져보자. 특히나 마트 행사할때는 엄청나게 저렴하고 좋은 것들을 왕창 건질 수도 있음을 명심할 것!!
요즘 전복은 양식에 성공해서 국산 전복들 다들 예전보단 훨씬 저렴하다. 자연산은 막 개당 1만원 이렇게도 팔았었는데, 지금은 대짜도 1개당 2천원선이면 구할 수 있다는 것.
특히나 어르신들의 경우 과거기억이 강해서, 전복이 1마리당 1만원인건데 요즘 왜이렇게 저렴하지? 개당 5천원? 사자! 이렇게 생각하시는 경우들이 많아서 오늘 글을 작성해 보았다.
요즘 전복은 양식에 성공해서 국산이라도 싸다! 대자 기준 개당 2천원 정도여야 싸게 사는 거라고 할 수 있다는걸 꼭 명심하시자!!
나도 어제 홈플러스에서 5개당 대짜 1.1만원에 샀는데 회원등갑 할인쿠폰 있어서 장바구니에서 적용해보니 중복으로 들어가서 실제로는 5개에 1만원 좀 안되는 가격에 구매했으니, 국산 대짜 전복을 개당 2천원 좀 안되게 구매했으니깐.